고등교육 내 ChatGPT의 위상

EDUCAUSE QuickPoll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고등교육기관들은 ChatGPT와 같은 생성 AI에 낙관적이라고 하는데요. 부정행위와 같은 부작용이 우려되기는 하지만, ChatGPT를 대학 운영에 도입함으로써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는 잠재적 효과들에 보다 주목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zhZZi7
 

Poll: Majority of Higher Ed Leaders Optimistic About Generative AI

An EDUCAUSE QuickPoll shows that tools like ChatGPT remain a hot topic on college campuses but that most want conversations to steer toward how to incorporate tools in a positive way.

edtechmagazine.com

 

콘텐츠 기업의 기후 활동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는 다양한 장르의 지속가능성 관련 콘텐츠가 있는데요. 넷플릭스에 따르면 회원의 약 70%가 지속가능성 관련 콘텐츠를 한 편 이상 시청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Gt0OJ1
 

넷플릭스 "회원 70% 기후 변화 관련 콘텐츠 시청"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는 지난해 전 세계 1억 6천500만 가구가 넷플릭스에서 기후 변...

www.yna.co.kr

 

노인 디지털 격차·소외 인권보장 해외 정책사례

‘언택트의 일상화’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노인들은 디지털 격차로 인해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디지털 격차는 인권과 직결되므로, 노인의 디지털 권리와 인권 보호를 위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m8YPCy
 

국가인권위원회

혐오와 차별을 넘어 누구나 존엄하게, 국가인권위원회

www.humanrights.go.kr

 

시민과학 시대의 시민과학자들

‘시민과학’이란 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과학 분야의 의미 있는 지식을 창출하며 사회적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국내에서도 생태 및 생물다양성 분야를 오랜 기간 관찰하고 이를 공유해온 ‘시민과학자’들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UcM1Yr
 

에코뷰 | 월간 『함께사는길』

지구를 살리는 사람들의 잡지

ecoview.or.kr

 

성공적인 온라인 교육 시장 접근을 위한 12가지 질문

온라인 학습 수요의 증가로 고등교육의 온라인 교육 시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관들의 경쟁 또한 가열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성공적으로 온라인 교육 시장에 접근한 기관들은 12가지의 전략적 질문을 다루고 답하려고 노력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MqeUhI
 

12 questions to advance your online ed strategy (opinion)

 

www.insidehighered.com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