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고등교육을 위한 14가지 기술 예측

2023년은 팬데믹의 기세가 꺾이고 처음 맞는 해로서 의미가 큰데요. 고등교육에도 거대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2023년 고등교육을 위한 기술 예측은 크게 14가지로 정리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42zyPAD
 

14 Technology Predictions for Higher Education in 2023 -- Campus Technology

How will technologies and practices like artificial intelligence, predictive analytics, digital transformation, and change management impact colleges and universities this year? Here's what the experts told us.

campustechnology.com

 

기후위기에 대한 ChatGPT의 답변

최근 사람처럼 대화하는 생성형 AI인 ‘ChatGPT’가 화제인데요. ChatGPT에 또 다른 주요 아젠다 중 하나인 기후위기와 관련하여 질문하였더니, 객관적인 근거를 토대로 위험성과 해결 방안에 대해 설명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ZhRCOa
 

인공지능 ChatGPT에게 기후위기를 물었다

미국에서 인공지능(AI) 챗봇 ‘챗GPT(ChatGPT)’가 화제가 되면서 학교에서 학생들 과제 작성에...

www.khan.co.kr

 

평가제도 혁신의 필요성

미래를 위한 핵심 동력으로서 교육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데요. 교육의 방향을 결정지을 수 있는 것은 평가이므로, 교육혁신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평가를 혁신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FZme02
 

정기간행물 보기 - 한국교육개발원

연구 요약 CEO 칼럼 방어적 교육문화를 넘어 파워인터뷰 아주대학교 박형주 석좌교수와의 만남 특별기획 1. 평가제도의 혁신적 변화가 필요하다 2.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기초학력 진단 평가의

www.kedi.re.kr

 

대학생 대외활동 참여실태

취업활동의 일환으로 대외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는데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실시한 ‘2023 대학생 대외활동 참여실태 및 인식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대외활동 경험이 부족하면 취업시장에서 불리하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40ELt01
 

2023 Outcampus Trend Report

2023 대학생 대외활동 참여실태 및 인식조사

www.20slab.org

 

ChatGPT 교육적 활용 원칙

ChatGPT는 효과적인 학습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이를 악용하는 사례 또한 적지 않은데요. 고려대에서는 국내 대학 최초로 ChatGPT 활용 가이드라인 제정하여 ChatGPT 활용을 허용하되 보다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40pGGPG
 

고려대, 국내 대학 최초 ChatGPT 활용 가이드라인 제정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는 16일 ChatGPT를 비롯한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에 대한 기본 활용 방향을 정하고 이를 수업 현장..

www.ekn.k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