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대학의 유학생 유치를 위한 노력

지방대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학뿐 아니라 지자체도 함께 유학생 유치에 힘쓰고 있다는데요. 특히 지역맞춤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대학을 통해 지역사회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UiNcFB
 

인력난 해소·유학생 정착 두 토끼 잡는다 - 경북도민일보

경북도는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도내 대학교 유학생들의 지역 정착을 위한 지역특화형 비자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17일 대구대학교에서 개최했다.취업박람회는 총 36개 기업이 참가를 희망

www.hidomin.com

 

우리나라 장마 특성의 변화

기후변화가 우리나라 강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데요. 기상학계 전문가들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집중호우 빈도가 늘어나는 등 변화가 있는 만큼 장마 용어의 재정리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43j8tDi
 

최근 10년 통계 정리한 장마백서 발간… “장마 용어부터 재정리 필요”

6월 말쯤부터 7월까지 며칠씩 비가 이어지는 시기를 일컫는 장마. 최근에는 강수 형태가 바뀌며 장마철인데도 비가 뜨문뜨문 내려 ‘마른 장마’라거나 장마가 다 끝난 8월에 폭우가 쏟아지며

www.segye.com

 

소셜 미디어에서 기후변화를 배우는 10대들

소셜 미디어에 가장 많이 접근하는 10대들은 그만큼 기후변화 정보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많이 접하고 있는데요. 설문조사에 따르면 10대의 절반 이상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기후변화를 배우며, 특히 Youtube에서 기후변화 정보를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zNoeVz
 

Most Teens Learn About Climate Change From Social Media. Why Schools Should Care

Teens are getting information on climate change from YouTube and Facebook, underscoring the need to teach media literacy in schools.

www.edweek.org

 

'기후위기와 인권'

지난해 12월, 국가인권위원회는 기후위기 상황에서 인권 보호·증진을 정부가 기본 의무로 인식해야 한다는 첫 의견을 표명하였는데요. 기후위기가 인권에 영향을 미치므로, 관련 법령 및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zU7lbG
 

국가인권위원회

혐오와 차별을 넘어 누구나 존엄하게, 국가인권위원회

www.humanrights.go.kr

 

시민과 공유하는 대학 캠퍼스

전북대는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캠퍼스 텃밭을 시민들에게 분양한다고 하는데요.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는 방안으로 주목해 볼 수 있겠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KVHIh5
 

캠퍼스서 ‘친환경 가족 텃밭’ 가꾸세요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친환경 도시농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캠퍼...

www.khan.co.k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