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생이 취업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문과는 취업이 어렵다는 인식 때문에 문과 기피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는데요. 그러나 고용노동부가 기업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문과 출신은 채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직무 관련 자격이나 실무경험이 더욱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LxmN4Q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제목 문과생이 취업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직무 관련 경험” 등록일 2023-03-02  조회 816  - 고용노동부, 문과 전공.코로나 학번·중고 신입에 대한 기업 채용 담당자 인식 조사 결과 발표 취업

www.moel.go.kr

 

기후위기 대응 위한 도시숲 조성

숲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도시의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등 기후변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데요. 이에 전국 곳곳에서 ‘기후대응 도시숲’을 앞다퉈 조성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LECSFI
 

기후대응 도시숲 더 건강해집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이 해마다 급증하는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에 나섰다. 도시숲은 생활권에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고, 도시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등 탄소

go.seoul.co.kr

 

'2022 대한민국ESG소통대상'

ESG경영에 있어 소비자의 영향력이 점차 증대됨에 따라 기업과 소비자 간의 소통 또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이에 작년 처음으로 ESG경영을 소통의 관점에서 평가하는 “대한민국ESG소통대상”이 개최되었는데, 부문별로 총 17개 기업이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JVON0C
 

‘대한민국ESG소통대상’ 하나금융 등 17개 기관 수상 영예

[뉴스투데이=최병춘 기자]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ESG센터(민병두 센터장)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회장 박영락)가 공동으로 제정한 ‘대한민국ESG소통대상’의 올해 수상

www.news2day.co.kr

 

세계 주요국 지속가능발전교육 현황 (1)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목표 달성을 위해 세계 각국은 국가별 이니셔티브를 개발해 이행하고 있는데요. 미국의 경우, 지속가능성과 관련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펼친 학교와 기관 등에 상을 수여하는 프로그램인 ‘Green Ribbon Schools’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JDkrPd
 

미국의 지속가능발전교육 현황

 

edpolicy.kedi.re.kr

 

세계 주요국 지속가능발전교육 현황 (2)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목표 달성을 위해 세계 각국은 국가별 이니셔티브를 개발해 이행하고 있는데요. 일본은 ESD 추진 안내서를 만들고 거점을 형성해 추진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FLpfRs
 

일본의 지속가능발전교육 현황

 

edpolicy.kedi.re.k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