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t Educause 2015: Campus Computing Project, Google, and CIOs

지난 주에 이어 미국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EDUCAUSE Annual Conference 2015”의 목요일 세션(10.29)Kenneth C. Green 박사, Google의 최고 교육전도사인 Jaime Casap의 연설과 함께 미국 4개 대학 CIOs의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캠퍼스 컴퓨팅 프로젝트 파운딩 디렉터인 Kenneth C. Green 박사는 417개 고등교육기관이 참여한 캠퍼스 컴퓨팅 프로젝트 2015’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설문 참여자들은 디지털 교육과정 자원이 학생들의 학습을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었다는 데 동의하였고, 교수를 지원하기 위한 기술 통합, 자격을 갖춘 IT 직원의 채용 및 유지, 적절한 사용자 지원 제공, 네트워크 보안의 업그레이드/향상,학생 성공을 위한 IT 자원 활용을 올해의 5가지 우선순위로 꼽았네요. 또한 OER에 대한 압도적인 지원, MOOCs에 대한 신뢰 감소, 캠퍼스 IT 보안과 재난 계획 개선에 대한 의견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IT·교육 전문가인 GoogleJaime Casap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에 반해 교육이 너무 느리게 적응하고 있으며,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된 디지털 원주민으로 불리는 Z세대가 부당하게 나쁜 평판을 받고 있다고 언급, Z세대의 교육적 요구와 그들에게 필요한 교육에 대해 설명하였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K-12와 고등교육 간 격차를 연결하기 위한 GoogleGoogle Apps for Education 등을 통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원문링크 goo.gl/UWnqdS



De Blasio to Announce 10-Year Deadline to Offer Computer Science to All Students

미국 뉴욕시의 빌 드 블라시오 시장은 향후 10년의 기한을 두고 컴퓨터과학 교사들을 양성해 관내 모든 K-12 학생들에게 컴퓨터과학 수업을 의무화한다는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기술 산업 분야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에게는 미래 일자리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적으로는 컴퓨터과학 분야의 인재 기반을 다양하고 폭넓게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네요.

초등학교에서는 스크래치(Scratch)”와 같은 기초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거나 직접 로봇을 제작하면서 컴퓨터과학을 경험하고, ·고등학교에서는 선택 수업으로 컴퓨터과학 수업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진행하기 위한 약 5,000명에 대한 교사 훈련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비용은 민간 부문과 협력을 통해 충당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goo.gl/S3sLe8



Google announces project to get Canadian kids coding

Google은 캐나다 어린이들의 코딩 학습 및 최신 테크놀로지 활용을 지원하는 코드메이커스(Codemakers)” 프로젝트에 150만 캐나다 달러를 지원하기로 해 향후 3년 동안 10만 명의 어린이에게 코딩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코드메이커스(Codemakers)는 캐나다의 비영리 STEM 교육 자선기구인 액츄어(Actua)가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 코딩 교육 프로젝트인데요.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적인 코딩 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컴퓨터과학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도와 주고, 미래 발명 및 발견의 영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기술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문링크 : goo.gl/2gibUZ



Australia Replaces History And Geography With Coding In New Primary School Curriculum

호주 각 주의 교육장관들로 구성된 교육위원회는 점차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STEM 관련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국가적인 디지털 테크놀로지 커리큘럼을 최종 승인하고, 초등교육 과정에 코딩 및 프로그래밍 학습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21세기 기술 환경에서 성공을 위해 필요한 디지털 스킬의 함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호주의 기존 초등교육과정을 간소하게 개편하고 역사, 지리 수업을 폐지하는 대신 코딩 수업을 도입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코딩학습을 시작하며 7학년부터는 프로그래밍 학습을 제공한다는 방침인데요.

새로운 커리큘럼 아래에서 향후 학교는 STEM 관련 수업에 주력하고, 교사 훈련을 위해 보다 많은 STEM 관련 지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원문링크 goo.gl/XhYoLT



Study shows flipped classrooms benefit female students

예일대 교수학습센터와 메사추세츠대 애머스트 캠퍼스의 연구진들은 거꾸로 교실모델의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네요.

거꾸로 교실은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강의와 강의실 밖에서 수행하는 과제 활동을 바꿔,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강의를 듣고 실제 수업에서는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수업운영 모델인데요.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와 학습 자료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개선 등 전반적으로 학생들의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여학생, 소외계층 학생, 성적이 저조한 학생들에게 더욱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원문링크 goo.gl/DYiqG8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11월 5째 주 교육동향  (0) 2015.12.07
2015년 11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11.30
2015년 11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11.16
2015년 11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11.09
2015년 10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11.02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