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U Installing Amazon Alexa-Enabled Devices in Every Student Living Space on Campus

Saint Louis University(SLU)는 올 8월부터 캠퍼스 내 학생 기숙사 및 아파트에 Amazon Echo Dot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캠퍼스에 있는 2,300개의 음성 지원 장치에는 도서관 운영시간, 사무실 위치 등에 관한 질문이 100개 이상 세팅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사전 설치 기술을 제공한다고 해요.

에코 장치를 지원하는 Alexa 디지털 비서는 교내 다른 게시물과 함께 운동 경기, 콘서트, 캠퍼스 행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에코 도트는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작년 봄 SLU는 기숙사에서 Alexa 지원 장치를 시범 운영한 후 학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해요. 맞춤형 기술은 음성 기술 개발 회사 n-Powered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Amazon Web Services에서 호스팅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NMnbb8


KERIS 교육 정보화 글로벌 동향 (2018년 11호) 

KERIS 교육정보화 글로벌 동향(2018-11호)에 따르면, 1) 미국 테네시주 교육부가 지난 4월에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시범 운영 첫 해(2016~17학년도)의 결과를 보고서로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시범 운영 참여 학교들은 블렌디드러닝 모델을 새롭게 채택함으로써 학생들의 성적을 개선하는 효과를 거두었다고 해요.  

2) 미국의 웨스트소노마카운티 유니온하이학구(West Sonoma County Union High School District)가 올 여름부터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썸머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하네요. 썸머스쿨 운영비용을 기존의 약 절반으로 줄이고, 학점 회복을 위해 썸머스쿨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보다 탄력적인 학습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최근 일본의 일부 학교에서 인공지능을 실제 도입하고 있으며, 민간 회사가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온라인 학습 지원 서비스도 학습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인공지능(AI)이 말과 문장, 영상 등의 패턴을 인식하게 되면서 AI가 외국어 학습 및 온라인 동영상 강의 등에서 활용되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5LKvqu


Virtual Labs Service Brings Access and Flexibility to Community College Students and Faculty While Providing Cost Savings and Educational Expansion to Colleges

캘리포니아 8개의 community college 컨소시엄이 학생들에게 최신 IT 및 사이버 보안 기술을 원격 훈련하기 위해 가상 랩을 실험한다고 하는데요. South Central Coast Regional Consortium(SCCRC) 가상현실 연구소 프로젝트는 2019년 광범위한 이용을 목표로 올해 시험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IT 교수는 실험실 공간이나 하드웨어를 추가하지 않고도 수업 규모를 25명에서 40명으로 늘릴 수 있으며, 작업 부하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하네요. 이는 8개 대학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Canvas 학습관리시스템과 연결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는 California Polytechnic State University Digital Transformation Hub를 비롯해 대학과 아마존 벤처 기업을 포함하여 여러 단체에서 지원받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A3oWgk


Instructional designers share an evolving role, research finds

온라인 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캠퍼스 내 교수설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고등교육 교수설계 전문가에 대한 수요 급증 원인은 온라인 및 혼합 강좌 증가 때문이라고 해요. 학생들의 온라인 과정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학은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개선하기 위해 고등교육 기관에서 교수 설계자에 대한 수요 또한 동등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네요.

오프라인에 교육에 익숙한 교수진의 강의 방식이 온라인으로 강의가 곧바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교수 설계자들은 온라인 강좌 제작에 도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교수 설계자는 강의와 학습을 지원하고 타부서와 협력해 강좌설계, 관리, 교육 지원의 역할을 수행하며 교수법 및 학습법 개선에 점차 많은 관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i6igDG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