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USE Highlights Most Significant Ed Tech of the Past 20 Years

EDUCAUSE가 20주년을 맞아 검토한 교육 기술 트렌드에 따르면, 기술이 가져온 고등교육의 중요한 변화는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의 사용과 온라인 학습의 고등교육 진입이라고 하는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Educause는 IT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과거 중요 사건과 미래 유망 추세에 대해 질문했다고 해요.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대학에서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방법이 각기 상이하며, 학생 모집, 학생 성과 측정 등 대학 운영의 여러 측면에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이 높아졌다고 하네요. 클라우드 컴퓨팅은 대학 운영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으며 IT 운영의 핵심부분으로 부상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PftkLy


LinkedIn e-learning platform available free through libraries

오하이오 도서관 시스템은 LinkedIn과 2백만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학습 플랫폼 Lynda.com을 통해 도서관 이용자에게 Lynda의 12,000개가 넘는 코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 계약에는 오하이오 도서관 위원회, 오하이오 공공 도서관 정보 네트워크, LinkedIn 간의 파트너십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도서관 이용자는 무료 온라인 강좌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좌는 간단한 몇 분짜리 강의부터 수준 높은 직무능력 제공 강좌까지 다양한 내용을 정교한 학습 경로와 함께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러한 파트너십은 최초 체결된 협약으로 주정부 재정을 개선하고 도서관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됐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TykUET


Google adding data to college information searches

Google은 재정 지원, 입학률, 졸업률, 졸업생의 연간 평균수입을 포함한 특정 정보를 표시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요. Google은 연방정부가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힌 대학 성과 기록표(Scorecard)와 통합고등교육 데이터시스템(Integrated Postsecondary Education Data System, IPEDS)과 같은 출처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라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muYMbk


Moodle + Blackboard No More

학습관리시스템을 선도했던 미국 기반 Blackboard와 호주 기반 Moodle, 두 회사의 6년 간의 파트너십이 단절됐는데요. Blackboard는 Moodle과의 파트너십 종료를 발표하고 앞으로 Moodle의 브랜드 및 명칭을 제품에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고 기존에 출시했던 Moodlerooms 제품은 계속 유지할 계획을 발표했다고 해요. 두 업체의 파트너십을 Moodle이 자체적으로 파기하는 것은 과감한 조치였으며, Moodle은 Blackboard의 Moodlerooms를 사용하는 것보다 자체 호스팅할 수 있는 별도의 파트너십을 우선순위로 두고있기 때문에 계약 갱신을 거부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8i6CPm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