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ia Loves MOOCs

인도 전역에서 온라인 교육은 특히 커리어 엑셀러레이터(career accelerator)’로서 공학분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CourseraedX 등록생 가운데 미국 다음으로 인도 출신이 많으며, 더 나은 직업을 가지기 위해 MOOC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인도 학습자들은 Coursera 강좌 중에서도 공학 관련 강좌에 대한 선호가 엄청나다고 하네요.

Coursera는 강좌 이수증이 구직자 선별에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도록 인도의 기술기업들을 설득하고 있으며 Google, Wipro, Infosys, Infineon, Microsoft 등 일부 기업들은 온라인 교육 증명서를 소지한 인도 공학자들을 채용하기도 했습니다.

인도는 수강생에 비해 공학 프로그램을 담당할 교수가 부족하기 때문에 온라인 교육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온라인 취득 학점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라인 마련, 인도 자체 플랫폼 ‘Swayam’ 개발 등 대학과 정부 차원의 노력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원문링크 : goo.gl/W1sMA2


UC San Diego Participates in Coursera Global Skills Initiative

Coursera가 직업 관련 스킬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일류 기업과 대학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글로벌 스킬 이니셔티브(Global skills initiative)’를 런칭했습니다.

글로벌 스킬 이니셔티브를 통해 BNY Mellon, Cisco, Microsoft, Qualcomm, Splunk, UBS Coursera의 프로그램 협력사와 대학 파트너를 연결해 해당 전문 분야 온라인 강좌를 제작하는데요.

현재 BNY Mellon-멜버른 대학교, Qualcomm Technology Inc-UC 샌디에고 Qualcomm 연구소, Splunk-UC 샌디에고 슈퍼컴퓨터센터가 짝을 이루어 각각 기업 재무 분석 & 의사 결정의 핵심’, ‘사물인터넷’, ‘빅데이터전문과정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직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참여 기업은 전문 과정을 활용하여 우수한 인재풀을 확대하고 기업의 직원 훈련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네요.

원문링크 : goo.gl/nTm0d2


Hillary Clinton's $350 billion plan to kill college debt

미국 민주당의 유력 대선주자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학자금 대출을 받지 않고 공립대학 졸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뉴 칼리지 컴팩트(New College Compact)”를 주요 대선 공약으로 제안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뉴 칼리지 컴팩트는 치솟는 대학 등록금 문제를 해결하고 미국 가계와 젊은이들의 학자금 대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총 10년 간 3,500억 달러 지원하는 제안인데요. 고등교육에서 연방정부가 담당하는 역할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주 정부의 고등교육 관련 비용 증액이나 공립대학의 비용 절감 및 졸업률 강화 등의 책임과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각 주와 대학들을 상대로 온라인 수업을 늘리는 등 획기적인 비용 절감안을 제시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연방 학자금 융자 프로그램을 개혁해 학생 모두에게 이자를 낮춰주고 소득에 따라 상환금을 설정하는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goo.gl/Pwv0rp


Educators Report on Uses, Wish List for Student Data in K-12

미국 소프트웨어정보산업협회(SIIA) 산하 교육테크놀로지 산업 네트워크(ETIN)‘2015Vision K-20 Survey’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미국 전 부문의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학생 데이터 활용 및 테크놀로지 통합에 관한 견해 조사 결과를 담고 있는 보고서에서 교육자들은 디지털 학생 데이터의 활용, 교육자들의 테크놀로지 활용 및 이와 관련된 훈련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교육자들은 또한 보다 심도 깊고 광범위한 수준의 테크놀로지 통합을 원하고 있었는데요. 이를 위한 지원과 도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goo.gl/IOYySP


BBC Micro Bit computer's final design revealed

 영국 BBC‘Make it Digital initiative’의 일환으로 개발한 코딩 학습용 소형 컴퓨터인 마이크로 비트(Micro:bit)’의 최종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삼성, 마이크로소프트, ARM, 바클레이즈 PLC, 프리스케일 같은 여러 기업들의 전문성 및 재정 지원을 통해 개발된 마이크로 비트는 오는 10월부터 11~12세 학생 100만 명에게 무료 보급하는 한편 국내·외 시장 판매에도 나설 계획이며 오픈소스 기술 형태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또한 마이크로 비트 웹사이트를 개설해 온라인 코딩 개발 도구들을 공개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코드클럽, 코더도조, 디코디드 같은 교육 스타트업과도 협력하고 있답니다.

BBCTony Hall 국장은 학생들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방법을 모르는 채 학교를 졸업하는 것을 문제로 지적하며 마이크로 비트가 이를 해결하고 디지털 기술 격차를 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네요.

원문링크 : goo.gl/nw9pYZ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9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09.14
2015년 8월 5째 주 교육동향  (0) 2015.09.07
2015년 8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08.24
2015년 8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7
2015년 8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3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