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tips for training teachers in innovation

오늘날 변화된 학교 모델, 새로운 교육 테크놀로지의 발전과 도입, 뛰어난 학생들로 인해 교육 혁신이 요구되며 이를 위해 교사나 학교 관리자들 대상으로 더 많은 훈련과 참여가 필요해 지고 있는데요.

American InterContinental University의 교육학장이자 교사 트레이너로 활동해 온 Jeannette Jones 박사는 교사가 새로운 교육이나 수업 전략을 가지고 새로운 학교 모델에 적응할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혁신적인 교육을 위한 교사 지원에 대한 팁을 소개했습니다.

교사 훈련의 지원 팁으로는21세기 수업 방식에 맞는 새로운 교수 방법 훈련 새로운 교육 기술 제품의 시험 교사 스스로 문제 해결 방법을 찾도록 하는 훈련을 제시했네요.

원문링크 : goo.gl/kKsrW3


China’s Startup Boom in Online Learning

중국은 지금 중산층의 빠른 성장으로 전통적인 교사와 학교가 제공하는 것 이상의 교육 수요가 생겨나면서 중국 스타트업은 틈새 시장을 파악하고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대학들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한 온라인 플랫폼을 모방해 개발·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중국의 실리콘벨리로 불리는 베이징의 중관춘(Zhonnguancun)’에서는 사용자가 8,000만이나 되는 학습 플랫폼 ‘Hujiang’, 프로그래밍 및 웹디자인 개인지도를 제공하는 플랫폼 ‘Jikexueyuan’, 부모 상담 사이트 ‘Babytree’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One-Man University’, ‘Xuetang’ 등 대학에서 출발한 고등교육 플랫폼의 발전도 활발합니다.

중국에서의 교육 테크놀로지에 대한 투자는 201313700만 달러에서 201410억 달러로 크게 증가했으며 중국 정부에서 학위취득 조건 정의와 MOOC를 통한 학위 취득 등이 논의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 중국의 온라인 학습의 발전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네요

원문링크 goo.gl/fnMgAa


Penn State Launches Online Master's in Electrical Engineering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Pennsylvania State University)는 실제 캠퍼스에서 제공하는 전기 공학(Electrical Engineering) 석사 과정을 조정해 Penn State World Campus에 개설하고, 100% 온라인으로 석사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교육 과정은 시간제로 운영, 30학점 이수해야 하며 학점당 $930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전기공학 분야에서 학생들이 광범위한 범위에서의 기술 숙련, 직무 능력과 경력 개발 준비를 돕기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은 이론, 연구, 응용 모두에서 탄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유연한 방법과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캠퍼스와 동일한 교수진이 운영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동일한 석사 학위를 수료 받게 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goo.gl/cPY1Hm


Pioneer of Ed-Tech Innovation Says He’s Frustrated by Disruptors’ Narrative

고등교육 및 교육 기술 혁신의 선구자인 George Siemens고등교육의 혁신과 질논의를 위해 백악관 비공개 모임에 참석한 후, 고등교육 디스럽터들에 의해 논의되고 있는 몇몇 사안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며 전통적인 대학의 혁신을 옹호하는 글을 블로그에 포스팅했습니다.

교육 전문가들이 전체 고등교육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일부 영리 기관들이 고등교육에서 불필요한 대립을 하고 있음을 비판하였으며,

무엇보다 대학의 정체를 비판하는 일부 전문가들에게 대학이 가진 역할이나 책임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혁신과 변화에 있어 예외적이며 민간 기업에 비해 반응이 다소 느릴 수 밖에 없다고 옹호했습니다.

더불어 대학들이 체계적인 변화나 시대에 앞서 나가는 것에 대한 압력 등을 대응하기 위해 이에 초점을 맞춘 위원회를 마련하라고 권하고 있으며, 백악관 회의에서 고등교육 분야에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조짐을 보았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원문링크 goo.gl/FdbJHu


The 3 Instructional Shifts That Will Redefine the College Professor

University Ventures의 펀딩이사 Ryan Craig는 최근 교수의 역할을 재정의하게 될 수업 방식 변화에 대해 기고했습니다.

지금까지 교수들은 연구와 교육의 역할을 수행해왔으나, 최근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한 역동적 강의실의 도입, 스마트폰과 앱의 등장과 확산, 역량기반 교육의 강화로 교수 역할 또한 변화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따라서 교수들에게 더 많은 전문 지식과 기술 및 헌신이 요구되며 교육에만 온전히 전념하는 강의 교수가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대학이 진화함에 따라 새로운 역할과 책임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랫동안 유지되었던 교수의 연구와 교육 활동 사이에 분리가 나타날 것인지 지켜봐야 겠네요.

원문링크 : goo.gl/t7jX6n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8월 5째 주 교육동향  (0) 2015.09.07
2015년 8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08.31
2015년 8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7
2015년 8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3
2015년 7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0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