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Higher Ed and Business Need to Work Together

지난 10년 동안 비즈니스가 급격히 변함에 따라 노동 인력에게 요구되는 능력 또한 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등교육의 적응 능력은 이 속도에 미치지 못해 학생과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지 못하는 현실인 것 같네요.

이에 고등교육 시스템 가치를 높이고, 학생들이 졸업 후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대학의 경험 기반 실용적 학습 제공 역할이 필요해지면서 가치 있는 교육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학계와 민간 부문 간 파트너십의 구축과 확대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노동시장에서 요구하는 능력과 학교에서 배우는 것과의 격차를 메우기 위해 기업과 고등교육 간 협력이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산호세주립대학과 엠리옹 비즈니스 스쿨은 교육 과정을 개혁하고 기술을 수용하기 위해 IBM과의 협력해 각각 소셜 네트워킹 능력 강화 프로그램과 ‘Smart Business School’ 고등교육 환경을 개발하였고, IBM은 공립 고등학교와 커뮤니티 대학을 결합한 완전히 새로운 교육 모델 ‘P-TECH’를 도입하기도 했답니다.

원문링크 : goo.gl/ARby5P


2015 Horizon Report: K-12 Edition

뉴미디어 컨소시엄(NMC)과 학교 네트워킹을 위한 컨소시엄(CoSN)“2015 Horizon Report: K-12 에디션을 발표해 향후 5년 동안 K-12 부문의 6가지 주요 교육 기술 트렌드, 해결 과제 등을 분석해 제시했네요.

보고서는 교육자, 학교 지도자, 관리자, 정책입안자, 기술자들의 교육 테크놀로지 관련 계획 수립을 돕기 위해 작성된 것인데요.

테크놀로지 채택을 가속화할 6가지 트렌드로는 혼합학습, STEAM 학습, 협력학습 접근법, 소비자에서 크리에이터로 변화하는 학생들, 테크놀로지 활용을 위한 학교의 변화, 심층학습 접근법으로의 전환이며, 새롭게 부상하는 6가지 테크놀로지는 Bring Your Own Device(BYOD), 메이커스페이스(Makerspaces), 3D 프린팅, 적응학습 기술, 디지털 배지, 웨어러블 기술을 들었습니다.

또한 실제 학습 기회 만들기,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교사 교육 통합, 맞춤 학습 등을 해결 과제로 제시했습니다.

원문링크 : goo.gl/UtisqB


Number of for-profit colleges declines as enrollments wither

미국 교육부 산하 교육통계국립센터(NCES)의 조사 결과, 영리 대학에 대한 연방정부의 지원과 등록률 하락함에 따라 모든 학위 수준의 고등교육 기관 수도 전반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방정부의 지원을 받는 전체 교육기관의 수는 2년 간 1.5% 감소, 특히 영리대학은 2.6% 하락했으며, 전체 고등교육기관 등록률도 2년 동안 4.2%나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학생 등록수 감소는 대학원보다 대학 학부생에게서 크게 나타났네요.

미국 정부의 규제와 재정 지원 혜택 감소 등은 한때 교육 분야를 뒤흔들었던 영리 대학에 큰 어려움을 가져다 주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원문링크 : goo.gl/LmjlrL


MIT looks to stay in vanguard of digital education

그동안 대학 수익 창출 방안을 계속적으로 모색해 온 MIT는 최근 캠퍼스 운영에 재정적으로 도움이 되는 새로운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런칭 계획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MIT 온라인을 통해 유료 자격증을 제공하는 강좌 뿐만 아니라 전문가 및 최고 경영자 교육, 교수 자료를 무료로 공개하는 Open Course Ware initiative, MOOC 등을 추진하는 등 온라인 교육 혁신의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기 때문에 이번 프로그램 역시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아직까지 새로 런칭하는 프로그램의 성격에 대해서 자세히 밝히지 않아 정확한 방향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원문링크 : goo.gl/QJiK7u


7 Common Mistakes About Open Online Education

다트머스 대학 Joshua Kim 박사가 오픈 온라인 교육에 대한 전문가와 비평가들의 논의에서 자주 나타나는 오해 7가지를 정리해 제시했네요.

Joshua Kim 박사는 -오픈 온라인 강좌는 전통적인 강좌의 대체물이다 MOOC와 온라인 교육은 동의어이다 오픈 온라인 교육은 교육비용을 낮출 것이다 오픈 온라인 교육은 전통적 캠퍼스 기반 교육을 위협할 것이다 MOOC를 제작하는데 엄청나게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오픈 온라인 교육은 일시적인 유행이다 MOOC는 현재 고등교육을 변화시키지 못할 것이라는- 논쟁거리에 대해,

MOOC가 전통적인 강좌를 완전히 대체하기는 어려우며, MOOC와 전통적 온라인 강좌는 기본적으로 다른 교육적 활동으로 목표, 방법, 수업을 공유하는데 있어 혼동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기대와 달리 MOOC의 영향으로 수업의 질 향상 압력은 거세져 교육 비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한편 MOOC이 캠퍼스 교육을 위협하기 보다는 대학 가치를 더욱 잘 보여주는 계기가 되며, 제작에 많은 비용과 노력이 들지만 몇 배로 효과를 볼 수 있고 고등교육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배우고 어떻게 가르치는가에 관한 지속적인 담론의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한다고 보고 있네요.

원문링크 : goo.gl/hcdlEZ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8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08.24
2015년 8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7
2015년 7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0
2015년 7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08.03
2015년 7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07.27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