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nectED: Two Years of Delivering Opportunity to K-12 Schools & Libraries

“ConnectED 이니셔티브가 시행 2년을 넘긴 가운데 백악관이 현재까지의 추진 현황을 발표했습니다.

ConnectED는 미국 오바마 정부가 K-12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한 디지털 교육 전환 이니셔티브로 2018년까지 99%의 미국 학생들을 학교, 도서관의 광대역과 초고속 인터넷에 연결하고 기술 활용을 통해 교사의 스킬을 향상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공공 부문 뿐 아니라 Apple, At&T, Coursera, edX, Microsoft IT 및 교육 관련 민간 기업의 투자와 미국 내 학교와 지역사회 리더들로부터 지원을 서약 받아 활발한 추진 중에 있습니다.

원문 링크 : goo.gl/Mu0zZL

 

PM Modi launches Digital India Week; Rs 4.5L cr investment, 18L jobs promised

인도 Narendra Modi 총리가 디지털 인디아 주간(Digital India Week)”을 통해 IT 활성화 이니셔티브인 디지털 인디아(Digital India)”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1조 루피 이상을 투자해 2019년까지 인도 모든 정부 부처가 참여하는 본 이니셔티브는 디지털 인프라 창출, 디지털을 통한 서비스 전달, 디지털 리터러시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향후 인도 전 사회에서 큰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교육 분야에서도 디지털 테크놀로지 활용에 대한 큰 기대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 링크 : goo.gl/MPLF2G

 

Student data analytics: Big Brother or campus go-to?

학생들의 미래 성취 예측을 위해 학점, 이수 단위 시간, 수업 난이도 등 학업 데이터나 사회 활동 정보를 분석하는 등 대학의 학생 데이터 분석 활동과 방법이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오터베인 대학교(Otterbein University)의 경우 학생증 사용 내역을 통해 응급 상황과 캠퍼스 범죄를 조사하고 있으며, 오하이오 주립대학교(Ohio State University)는 성인들에게 특정 피트니스 강좌를 홍보하는 등 다소 제한적인 범위이지만 학생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대학 생활이 점차 디지털화되면서 대학들은 학생들의 온·오프라인 활동 데이터 수집이 일상에서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기도 하지만 데이터 분석업체와 대학 행정가들은 학생들의 성공을 위해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원문 링크 : goo.gl/TXsYbB

 

FutureLearn MOOC Platform Adds 5 New Universities

영국의 MOOC 제공업체 FutureLearn이 맨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Manchester),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Complutense University of Madrid), 더럼 대학교(Durham University), 게이오 대학교(Keio University), 뉴사우스 웨일즈 대학교(UNSW Australi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는 10월부터 강좌 제공 계획을 밝혔네요.

FutureLearn의 대표 Simon Nelson는 이들 다섯 대학의 합류로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강좌의 질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원문 링크 : goo.gl/rLZxOh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8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08.31
2015년 8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08.24
2015년 8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3
2015년 7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08.10
2015년 7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08.03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