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대학생들 ‘전공 적응과 만족감’ 낮아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공계 대학생들의 상당수가 자신의 전공에 부적응하고 만족감 또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인재 확보도 중요하지만 인재들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jhWe
 

보도자료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이공계 대학생, 전공 적응과 만족감 낮다”

...

www.krivet.re.kr

 

AI 기술의 두 얼굴에 관한 전문가 인터뷰

한겨레는 AI 분야 관련 석학 네명을 서면으로 인터뷰하였는데요. 그들은 공통적으로 AI가 머지 않은 미래에 위험을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vSuh
 

“AI는 무엇도 책임지지 않는다”…인간의 고삐 시급한 이유

[챗지피티 6개월-AI의 두얼굴] 석학 4명 인터뷰 해악이 이익 넘어설 가능성…윤리적·법적·정책적 문제 만연

www.hani.co.kr

 

평생교육에 추가된 '성인 진로교육' 정책 수립 방안

평생교육의 범위에 ‘성인 진로교육’을 추가하는 ‘평생교육법’ 일부개정안이 의결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성인들 또한 이제 진로심리검사, 진로상담, 진로정보 제공, 진로체험 및 취업지원 등 ‘성인 진로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rGzq
 

‘평생교육법’ 개정안 국회 통과…성인 진로교육 근거 마련

앞으로 평생교육의 범위에 성인 진로교육이 추가된다. 또 대학, 평생교육기관, 국가 및 지역 진로교육센터에서 성인 진로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교육부는 지난 25일 국회 본회

www.korea.kr

 

의학 교육 학점 제공 위해 유튜브와 협력하는 하버드대

임상의들은 자격증과 지식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 의학 교육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데요. 유튜브와 하버드 대학은 의료계 최초로 유튜브 동영상 시청을 통해 지속적 의학 교육 학점을 얻을 수 있는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z4Lh
 

YouTube And Harvard Team Up To Give Doctors Continuing Ed Credits

In a first for the medical profession, doctors seeking to keep their licenses and expertise up to date can complete the credits they need through one of the most popular social media platforms on the planet.

www.forbes.com

 

'불법복제 천국' 된 대학가

대학가에서는 전공교재를 스캔한 뒤 이를 불법 파일로 판매하는 사례가 성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종이책보다 전자 문서가 활성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높은 물가 인상도 불법 복제의 원인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rGKc
 

"4만원 교재를 4000원에"..'불법복제 천국' 된 대학가

“불법 복제물이 새책 가격의 10% 정도라서 어쩔 수 없이 (불법복제 파일을) 구입했어요.”이화여대에 재학 중인 A씨는 최근 전공교재의 불법 복제 파일을 4000원에 구입했다. 전공교재 가격은 한

www.edaily.co.k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