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대학의 길’에 관한 토론

지난 4월 태재미래전략연구원은 조선일보와 공동 주관으로 포럼 ‘AI 시대, 대학의 길을 묻다’를 개최하였는데요. 디지털 전환 시대 대학의 혁신 방향에 관한 논의에서 발표자들은 AI를 활용할 수 있는 개인으로 성장시키는 뱡향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e3E3
 

포럼 < AI 시대, 대학의 길을 묻다 >: “대학, 세상에 없는 것 만들어 내는 혁신가 키워내야”

태재미래전략연구원은 4월 26일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포럼 AI 시대, 대학의 길을 묻다 를 개최했다.오는 9월 개교를 앞둔 태재대학교, 조선일보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포럼은

www.taejaefci.org

 

‘지구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하는 기업들

지난 4월 22일은 ‘지구의 날’이었는데요. 지구의 날을 맞아 일부 기업에서는 친환경 제품 또는 탄소중립목표 등을 발표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rEA3
 

【그린워싱 탐사대】 지구의 날 놓치지 않는 기업들, 무슨 발표했나 - IMPACT ON(임팩트온)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와 임팩트온은 올해 제2회 \'그린워싱 탐사대\'를 운영한다. ESG에 관한 모니터링을 하는 청년 기자단을 중심으로, 이들을 직접 멘토링하고 이들이 작성한 기사를 보도한다

www.impacton.net

 

시민참여 공론화 해외 사례

최근 정치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사회의 요구와 움직임이 활발한데요. 올바른 시민참여를 위해서는 헌법개정과 주요 정책과 관련한 해외 공론조사 사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MDrA
 

국회입법조사처

2023.05.25 김선화,오창룡 주 제 : 정치행정조사실 > 법제사법팀 > 헌법 분 류 : NARS 현안분석

www.nars.go.kr

 

이공계의 위기, 의학계열 선호와 이공계 기피 현상

최근 입시에서는 이공계를 기피하고 의학계열을 선호하는 현상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의학계열의 이공계 대비 직업 안정성과 고소득에 기인한 자연스러운 사회경제적 변화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e4ra
 

이공계의 질적 위기, 우수인재의 의학계열 선호 현상 가속화 시켜 | 발간물 > 정기간행물 > 과학

 

www.stepi.re.k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