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World! Hello, India!

UdacityGoogle, 인도 Tata Trusts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Android 개발 분야 교육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인도로 진출해 인도 학습자들에게 7Nanodegree 프로그램 이용과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7Nanodegree 프로그램은 9,800루피(149 달러)에 제공하고,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수업료의 50%를 환불해 줄 예정입니다.

더불어 Google, Tata Trusts“Android developer Nanodegree” 프로그램을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1,000명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좋은 성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2016년 봄 GoogleTata Trusts 등이 주최하는 “Career Summit”에 참석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처음으로 해외 진출하는 Udacity는 인도 현지에 사무실과 핵심 인력을 구성하는 등 운영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조만간 인도의 다른 기업들과의 협력, 다른 국가로의 확장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원문링크 goo.gl/Or4dCx



Stories of EdTech Innovation

미국 교육부 교육테크놀로지실(Office of Educational Technology)은 전국의 학교 및 학구에서 실행된 혁신적인 교육테크놀로지 활용 사례를 보다 쉽게 공유하기 위해서 새로운 웹사이트 “Stories of EdTech Innovation“를 개설해 운영 중입니다.

각 주, 학년, 커뮤니티 유형, 교육기관 규모 등에 따라 다양한 교육테크놀로지 사례를 검색하고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테크놀로지 활용 모델에 대한 간략한 개요와 해당 학교 및 학구가 직면한 교육적 과제 및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학교, 학구, 교육자 등이 보다 쉽게 전국에서 추진 중이 여러 교육테크놀로지 사례에 접근해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원문링크 goo.gl/rxrWCY



Who’s Benefiting from MOOCs, and Why

Coursera가 처음으로 세계 각국 Coursera 강좌 이수 학습자 52,000여 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MOOC 학습자의 직업적·교육적 성과를 조사한 영향보고서 “Impact Revealed: Learner Outcomes in Open Online Courses”를 발표했습니다.

응답자의 52%는 직업 측면에서의 발전과 혜택을 위한 Career Builders, 28%는 교육 측면에서 자신의 학습 향상을 위한 Education Seekers 2개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었는데요.

Career Builders 유형에서 커리어 혜택을 경험한 학습자는 87%, 연봉 인상이나 승진, 새로운 직업을 찾거나 개인 사업을 시작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경험한 학습자는 33%로 나타났으며, Education Seekers 유형에서 교육 향상 혜택을 경험한 학습자는 88%이고 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 이수나 전제조건 충족 등 실질적인 혜택을 경험한 학습자는 18%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비교적 낮은 사회경제적 위치나 교육기회가 적었던 학습자들이 MOOC를 통해 실질적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고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연구진들은 이번 연구가 MOOCs 가능성들이 교육적 지형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원문링크 goo.gl/YG92lL



University of Utah Expands Online Career Training

유타대학교(University of Utah)는 온라인 트레이닝 제공업체인 Career Step과 협력해 학생들이 의료 서비스, 기술, 행정 분야에서 커리어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직무 훈련 프로그램을 런칭했습니다.

의료서비스 분야는 미국 내에서 큰 산업 분야이며 의료서비스 분야 관련한 새로운 직업이 280만 개로 확대될 전망이라서 각광받고 있는데요. 새로운 Career Step 프로그램은 온라인을 통해 유연하고 포괄적인 트레이닝으로 학습자들이 원하는 분야에 맞는 전문성과 기술을 기를 수 있고, 고용주의 피드백이나 산업계의 평가가 포함되어 고용주가 필요로 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학습자들은 커리어 향상과 고용 기회를 확대시킬 수 있고 고용주는 원하는 인재 발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원 훈련을 필요로 하는 의료기관이나 유타 지역사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원문링크 goo.gl/wvjFgS



Digital badges hit the big time in higher ed

현재 많은 교육기관에서 마이크로 자격증이나 대체 학위(subdegree)의 형태로서 디지털 배지(Digital Badges)를 제공해 대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디지털 배지는 개별 교육과정이나 자격증명을 통해 전문역량을 새롭게 쌓을 수 있는 대안과 학생들의 구직을 지원하는 효율적인 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대학의 연결성 확대와 무료 홍보 수단으로써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알래스카 대학교는 교수진들에게 디지털 지도 기법에 관한 전문 역량 개발 배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레곤 주립 대학교는 추가 전문 자격증을 찾는 변호사부터 단순히 자신의 역량을 넓히고자 하는 학습자 등 다양한 범위의 학생들을 아우를 수 있는 “40여 개의 다양한 디지털 자격증제공하고 있구요. 위스콘신 익스텐션 대학교는 리더십, 문제해결, 커뮤니케이션 분야등 소프트스킬을 위한 자격증명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기존의 전통적인 대학들이 혁신을 위해 자체 MOOCs 제공을 시작한 것처럼 배지나 마이크로 자격증에 대한 시도도 점점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원문링크 goo.gl/pPwtq2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10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11.02
2015년 10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10.26
2015년 10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10.08
2015년 9월 4째 주 교육동향  (0) 2015.10.05
2015년 9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5.09.25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