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Schools Go MOOC, With a New Online Platform

교육공학 신생 업체인 Kadenze는 예술, 디자인, 음악이나 기타 온라인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학문 영역의 온라인 강좌 허브를 목표로 ‘창의적 예술 강좌’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런칭한다고 합니다. 

현재 준비 중인 22개 강좌 중 4개 강좌는 8월에 개강할 예정으로 학생들은 ‘월 $7 회원비로 다양한 활동 참여 옵션’과 ‘강좌 콘텐츠만 무료로 보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학점을 제공하는 9개 강좌는 학점당 $300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전 세계 예술학교 간 네트워크를 통해 예술 특화 강좌를 운영하고 예술가나 지망생들 간 작품 공유의 장을 마련한 Kadenze와 같이 특정 주제에 특화되고 전문성을 갖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링크 : goo.gl/pctjBb


EdX Course Collection Aims To Combat Summer Slide

edX는 National Summer Learning Association(NSLA)과 파트너십을 맺고 여름방학 이후 학생들의 성적이 떨어지는 현상인 ‘Summer Slide’ 방지를 목표로 무료 교육과정 컬렉션인 “Summer Learning @ edX”을 런칭했네요.

Summer Slide는 미국의 많은 학생과 교육자들이 직면한 큰 문제이며, 학생들의 전반적인 교육 발전에 유해한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졌는데요.

“Summer Learning @ edX”는 수학, 과학, 외국어와 같은 주요 학습 과목이나 컴퓨터 공학, 비즈니스 및 경영, 데이터 분석 및 통계 등 역량 기반 교육과 AP 시험이나 대학 입학 대비를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코스 등 각 교육과정의 전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누구나 언제든지 다양한 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이끌어내고, 지속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 goo.gl/GuLs7t


MOOCs Emerge As Disruptors To Corporate Learning

Microsoft, AT&T, Tenaris와 같은 거대 기업들이 자체 제작 맞춤 MOOC를 파일럿 테스트하고 있는 등 최근 기업들이 온라인 교육을 설계하고 전달하는 새로운 방법으로서 MOOC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경영자 교육회사인 Future Workplace는 기업 교육에서 이러한 혁신이 얼마나 확산되고 있는지 알아 보기 위해 기업의 인사·교육 부서 책임자 222명을 대상으로 ‘직장에서 MOOCs와 공개 학습 자료의 활용(Leveraging MOOCs and Open Learning Assets in The Workplace)’이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MOOC는 기업 직원 교육 뿐만 아니라 잠재적 채용자와 새로운 고객을 유인할 수 있는 외부 MOOC 제공 기능을 하며 기업들은 MOOC 제작을 넘어 다양한 공개 학습 자료를 큐레이팅 하기를 원한다고 하네요.

한편 기업 안에서 MOOC 실험을 가로막는 장애물로는 예산 부족, 기술과 보안 문제, MOOC를 설계하는 기업 교육 전문가들의 스킬 부족을 꼽았고 MOOC 모델 실험에 가장 저항하는 사람은 기업 교육 부서 직원들로 나타났습니다.

원문링크 : goo.gl/e8QPr9


Can in-class communication tools boost student engagement?

Ohio State University(OSU)는 강의실 수업에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Top Hat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캠퍼스 전역에 BYOD(Bring Your Own Device)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웹 기반 학생 응답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을 밝혔네요.

이미 소유한 디지털 기술과 도구를 강의 중에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퀴즈, 질문 등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통해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강의실 수업 구현과 학습 효과 제고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별 맞춤화된 학습이나 다양한 추가적인 학습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수, 학생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으로 대학 내의 관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교수진들에게도 통합적인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outcome, 학습 데이터 추적·관리가 가능하고, 더욱 새롭고 창의적인 교실 응용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시도할 수 있게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goo.gl/28kGPI


U of Arizona to launch online degree outlet for undergraduates

애리조나 대학교(The University of Arizona)가 애리조나 주립대, 노던 애리조나 대학에 이어 애리조나 주에서 온라인 학사 학위를 제공하는 공립대학 대열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UA는 이번 가을부터 UA Online를 오픈하고 온라인 학사 학위를 제공할 계획으로 다른 온라인 교육 기관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주립대학이자 연구 중심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조할 것이라고 하네요.

재직자들에게 인기 있는 경영학, 유아 교육과 정보학, 기상학 등 틈새 프로그램으로 UA Online으로 구성해 이번 8월에 24개의 프로그램을 오픈하고, 1월까지 3~4개 프로그램을 더 추가할 계획입니다. 

UA는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으로 확장하는데 매우 신중하여 런칭 시기는 늦어졌지만 다른 대학의 우수한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사례들을 충분히 참고하고, 프로그램에 전략적인 투자를 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원문링크 : goo.gl/y8KGsl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7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07.20
2015년 6월 5째 주  (0) 2015.07.13
2015년 6월 3째 주  (0) 2015.06.29
2015년 6월 2째 주  (0) 2015.06.22
2015년 6월 1째 주  (0) 2015.06.15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