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3째 주

미래동향 2015. 6. 29. 09:37

Help Wanted: 11 Million College Grads

빌 게이츠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대학 졸업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관한 견해를 밝혔네요. 교육 회의론자들이나 대학 중퇴자들로부터 성공 모델로 항상 거론되고 있는 빌 게이츠는 자신은 운 좋게도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경력을 쌓아 나갈 수 있지만 대학 학위를 따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훨씬 더 확실한 길이라며 대학무용론의 대표적인 사례로 자신을 들고 있는 것에 대해 “자신을 따라하지 말라”며 대학생의 중퇴를 만류했습니다. 

게이츠는 대학 졸업자가 비졸업자보다 보람 있는 일을 찾고, 더 높은 소득을 올리고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가능성이 훨씬 높으며 대학 졸업자들이 숙련된 인력으로서 경제 활동에 참여해야 미국 경제가 더 성장하고 경쟁력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대학 교육을 끝까지 마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하고 있습니다.

원문링크 : http://www.gatesnotes.com/Education/11-Million-College-Grads


Journalism Center Experiments With Delivering Campus News on Yik Yak

플로리다 대학교(University of Florida)는 대학의 최신 뉴스 제공 플랫폼으로 익명성을 기반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Yik Yak을 활용하기 시작했네요.

대학 혁신뉴스센터(Innovation News Center)의 이니셔티브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 기자들이 지역과 캠퍼스 뉴스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이슈에 관한 10~20개의 포스팅을 Yik Yak에 매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익명성과 함께 위치 기반 서비스로 반경 1.5마일 내에 있는 사람들만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폐쇄형 SNS인 Yik Yak은 사이버 괴롭힘과 무분별한 비방 등으로 미국 여러 대학에서 문제가 되기도 했지만, 잘만 활용된다면 대학 교육과 서비스에 대한 학생들의 솔직한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볼 수 있고, 정보의 접근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원문링크 : goo.gl/Jvxw2I


Capital One and Grovo Launch the Future Edge Digital Literacy Challenge to Help Americans Nationwide Develop the Digital Skills Needed to Fill In-Demand Jobs

Capital One 금융그룹과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Grovo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보수와 일자리 보장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무료 온라인 디지털 문해력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Future Edge Digital Literacy Challenge” 런칭 계획을 밝혔네요.

교육과정은 ‘Middle-skills’ 직업군에서 요구되는 디지털 기술 수준과 주제로 설계되었고, Grovo의 ‘Microlearning(마이크로 러닝)’ 방법이라는 빠르고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통해 3년간 15,000명의 사람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미국 성인들의 디지털 영역에 대한 기초 능력 부족은 상대적으로 낮은 고등교육 진입률, 숙련된 기술 인력 부족, 저임금, 빈곤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았으나 무료의 디지털 문해력 강화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 기술 인재 및 고용을 확대하고, 국가경쟁력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문링크 : goo.gl/GGsIiR


Online Platforms Are Leveling the Playing Field for Global Job Seekers

지난 몇 년간 주요 대학과 새로운 교육 기업들은 역량을 습득하고 이를 증명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자격증명의 민주화”라고 불리는 이러한 트랜드로 새로운 역량의 습득과 개발·향상이 더욱 용이해지며, 구직자들의 이목을 끄는 방법과 기업 채용 방식 등을 변화시키고 있네요. 궁극적으로 대학 학위와 공인 영어 성적과 같은 전통적 자격증이 가졌던 가치에도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자격 증명 범위의 확대는 구직자들에게 평등한 기회의 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요구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자격증과 자원을 판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링크 : goo.gl/s9fh9R


Bridging the rift between classroom and online learning

펜실베니아 주립대 Conrad Tucker 교수와 공과대학 학생들은 온라인 강좌를 듣는 학생들이 ‘몰입형, 촉각 강의실’을 경험할 수 있도록 '몰입형 가상현실(Immersive Virtual Reality) 시스템'을 개발했네요.

IVR시스템은 가상현실 기기업체인 Oculus VR이 개발한 Oculus Rift IVR 헤드셋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햅틱 글러브, 상호작용적인 3D 시뮬레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IVR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강좌를 듣는 학생들의 학습 개선은 물론 다양한 학습환경과 경험을 제공해 온·오프라인 모든 학습자들의 교육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링크 : goo.gl/xy4ShI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6월 5째 주  (0) 2015.07.13
2015년 6월 4째 주  (0) 2015.07.06
2015년 6월 2째 주  (0) 2015.06.22
2015년 6월 1째 주  (0) 2015.06.15
2015년 5월 4째 주  (0) 2015.06.08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