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Offers Online Fintech Certification Course

MIT는 ‘미래의 상거래’라 불리는 ‘핀테크 자격코스’ 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핀텐크에  벤처 자본 투자가 600%이상 증가했고 금융 형태가 더 빠르게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음에 따라 MIT는 이 코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오는 6월 6일부터 시작하며 12주간 비용은 2,300달러로 MIT 교수진 외  다양한 기업전문가들도 참여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asZ8pg


New UK MOOC Course Numbers Plateau After Fast Growth

최근 한 웹사이트(MoocLab.club)에서 ‘An Insight into MOOCs Provided by UK Institutions’ 라는 주제로 연구를 실시했다고 하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영국 내 MOOCs는 2013년 처음 제공되기 시작한 이래 2015년부터 감소 추세로 나타나고 학생 수 또한 2013년에 가장 많았고, 2014년에 감소 추이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제공하는 강의 전체의 20%정도가 Coursera에서 제공되고 나머지는 FutureLearn을 통해 제공되었는데 2주 정도 기간의 강의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goo.gl/7REMBr


Course customization boosts personalized learning for students

온라인 학습 솔루션 개발 기관인 Edgenuity에서는 강의 콘텐츠에 유연성을 제공해 학생 개별화 학습을 촉진시키고, 온라인 학습과 혼합 학습(online and blended learning)을 지원하는 새로운 강의 맞춤화 도구(new course customization)를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이 도구는 콘텐츠 삭제, 단원 추가, 콘텐츠 재정리와 단원명 변경, 오리지널 콘텐츠의 창조 및 추가 등을 통해 학생들이 개별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goo.gl/2M5uxi


6 Ways to Raise the Bar on Higher Ed Videos

visual storyteller인 Jill Weavor가 ‘어떻게 해야 영상을 보는 사람들의 주의를 집중 시킬 수 있을까?’ 하는 주제의 글을 썼는데요. 

이 글을 통해 영상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몇 가지 Tip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만들 때, 이야기(story)가 필요하고, 대학이나 브랜드의 로고를 넣는 대신 좋은 내용으로 영상을 시작해야 하고, 다양한 장면을 영상에 넣고 동적인 효과를 통해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당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하네요. 또 영상과 관련 있는 자연스러운 소리를 넣는 것이 좋고, 이야기에 집중해서 영상을 찍기 전에 어떻게 편집을 할 것인지 생각해보고,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지 시킬 수 있도록 인상적인 엔딩을 넣는 것이 영상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SxoSdL


U. Illinois launches “computer science in data science” degree

데이터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 코세라와 일리노이 대학에서 데이터 과학 석사 과정에 대한 협약을 맺고, 코세라를 통해 학습자들이 데이터 과학 석사 과정의 커리큘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데이터 과학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이 프로그램은 MOOC를 이용한 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학습자들이 각자의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완료 기간을 계획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goo.gl/rNvZRA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4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4.18
2016년 4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4.11
2016년 3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3.28
2016년 3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3.21
2016년 3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3.14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