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적 기후클럽 확대 논의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G7 기후클럽을 통해 산업계의 탄소중립 전환비용을 줄이고, 탄소경쟁력을 확보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국외 협상과 국내 대응 관련 준비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MRgh
 

다자적 기후클럽 확대 논의 동향과 시사점: 무역의 관점에서 > 보고서 | (사)국가미래연구원

열려있는 정책 플랫폼

www.ifs.or.kr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지침 공개

교육부는 2025년부터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한다고 하는데요.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교육격차 완화와 맞춤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fiUX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지침」 발표, 개발의 신호탄 쏘다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지침」 발표, 개발의 신호탄 쏘다 8월 30일(수)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지침」 발표 학습데이터 수집 및 관리, 기반 구축 등 핵심 기능과 클라우드 보

www.moe.go.kr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역 녹색일자리 창출 방안

녹색전환연구소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역 녹색일자리 창출 방안’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였다고 하는데요. 2030년 기준 11만 개의 녹색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fi8K
 

KOTRA 해외시장뉴스

메인

dream.kotra.or.kr

 

네이버가 선보인 AI ‘하이퍼클로바X’

NAVER는 ‘DAN23’ 콘퍼런스에서 AI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하였는데요.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새로운 대화형 AI 서비스인 ‘클로바X’, 검색 서비스 ‘큐(CUE):’도 함께 소개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v5Tu
 

하이퍼클로바X 사용해 본 스타트업 3인…"한국어 추론·속도에서 상당한 강점"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하이퍼클로바X는 국내 스타트업과 함께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베타 버전을 미리 서비스에 접목해 본 스타트업은 비용 측면에서 더 저렴하고, 한국어 능력에서 특화

m.news1.kr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 개최

환경부는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을 개최하였는데요. 지방정부는 기후위기 대응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지역 적응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fjMs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 - 환경타임즈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오는 30일 오후 송도컨벤시아(인천 연수구 소재)에서 ‘대한민국 지방정부 기후적응 선언식’을 개최한다.최근 들어 기후위기로 인해 전 세계에서 피해가 커지고 있고,

www.envtimes.co.k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