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al Mission Colleges and Universities

이중 미션 대학(Dual Mission College)은 한 대학 내에서 준학사, 학사, 석사 등 여러 과정을 제공하는 기관을 말하는데요. 자격 증명 쌓기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학생이 등록을 유지하고 완료하는 것을 장려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fcMU
 

Here’s how the dual mission college model works

Unlike most other colleges, dual mission institutions offer many kinds of programs, from short-term credentials to master’s programs. 

www.highereddive.com

 

국가별 AI 교육정책

최근 AI 기술의 발전과 ChatGPT의 등장으로 교육계의 AI 기반 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한국의 여러 시도교육청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각국에서도 AI 기술을 접목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fdkG
 

AI시대의 교육정책, 국가별 다른 점은? - 이코리아

[이코리아] 최근 AI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 등장으로 교육 분야에서 AI 기반 교육 방법의 개발과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교육부도 전담 조직인 디지털교육기획관(국)

www.ekoreanews.co.kr

 

국제 기후공시 표준 등장

기후위기가 나날이 심각해지며 기업의 투자 및 대응 또한 중요해지고 있지만, 정보 공개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지난 6월, 기후공시의 국제 표준인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공시기준이 확정되어 상황은 달라질 전망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fdqB
 

기업의 기후대응도 중요한 투자 정보…‘기후공시’ 아세요?

[주간경향] 기후변화가 대폭염·대홍수의 시대를 낳고 있다. 폭풍과 가뭄, 산불의 강도도 더해졌...

www.khan.co.kr

 

신규 직업훈련과정 개설 대학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금년도 8월부터 전국 13개 대학에서 70개 신규 대학특화 직업훈련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는데요. 수강하고자 하는 사람은 고용센터 또는 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은 후에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jpYF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www.moel.go.kr

 

사회적 변화가 MZ세대 인식에 미치는 영향

Deloitte는 전 세계 MZ세대를 대상으로 지난 3년간의 변화가 MZ세대에게 어떠향 영향을 미쳤는지를 조사하였는데요. 조사 결과, 긍정적 변화로 인해 일부 개선된 부분도 있었지만, 심각한 부정적 변화도 수반돼 MZ세대는 상당한 스트레스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lrl.kr/fd5y
 

딜로이트 2023 글로벌 Gen Z & Millennial 서베이 | Deloitte Korea | Insight

딜로이트 글로벌은 MZ 세대 인식과 이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사건 및 동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왔으며, 올해 12번째 보고서인 ‘딜로이트 2023 글로벌 MZ 서베이’를 발간했다. 전 세계 44개

www2.deloitte.com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