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크리에이터 트렌드와 전망

최근 Adobe가 발표한 ‘크리에이티브의 미래’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를 중심으로 크리에이터 경제는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크리에이터 관련 학과를 개설하는 대학도 늘 것으로 전망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Eq60wE
 

어도비 ‘크리에이티브의 미래’ 보고서 발간…“한국 크리에이터 51%, 콘텐츠로 수익 창출”

어도비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동향을 담은 ‘크리에이티브의 미래: 크리에이터 경제의 수익 창출(Future of Creativity: Moneti

www.itworld.co.kr

 

진보의 시대에서 회복력의 시대로

인간이 지금과 같이 진보를 계속해서 추구하면 지구상의 대부분의 종은 곧 절멸할 것이란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에 미래학자 제레미 리스킨(Jeremy Rifkin)은 진보의 시대에서 적응성에 초점을 맞춘 '회복력의 시대'로 전환할 것을 강조하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TEwhLH
 

[주태산 서평] “기후변화로 80년내 모든 種 절반 사라진다” - 이코노믹리뷰

제러미 리프킨 지음, 안진환 옮김, 민음사 펴냄.우리는 오랜 세월 자연계를 인간 종에 적응시킬 수 있다고 여겼다. 실제로, 지구상에서 가장 어린 포유류인 인간 종은 ‘효율성의 원칙’으로 산

www.econovill.com

 

기업들이 기후약속을 지키지 않는 이유

기업들이 왜 기후약속을 지키지 않는지에 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업들은 대부분 기후약속을 이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이는 외부 이해관계자 및 리더십 팀과의 연계 부족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UBdthY
 

기업들은 왜 기후약속을 잘 지키지 않을까? HBR 칼럼보니 - IMPACT ON(임팩트온)

최근 2-3년 사이 ESG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유명 대기업들 중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놓지 않는 경우를 이제 찾아보기 힘들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는 11일(현지시각) 기업들이 왜 기후약속

www.impacton.net

 

진정한 지속가능성 평가를 위한 UN 지속가능발전 성과 지표

최근 UNRISD는 '진정한 지속가능성 평가: 지속가능발전 성과 지표 사용자 매뉴얼(SDPI)'을 발표하였는데요. SDGs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포괄적 지표를 처음으로 제공하고, 지속가능성 임계치 설정과 성과의 추세에 초점을 맞추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tx2qdx
 

https://www.unrisd.org

 

www.unrisd.org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결손 극복을 위한 교육회복의 의미와 과제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 심리·정서, 사회성, 신체건강 등의 교육결손이 발생하였는데요. 교육부가 교육결손의 해소를 위해 대학생 튜터링, 마음회복 치유 및 정신건강 회복 지원 등의 「교육회복 종합방안」을 추진하였다고 하여 주목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Eoa3Z8
 

「교육회복 종합방안」 안내자료

모든 학생의 교육결손 해소를 위한 「교육회복 종합방안」을 안내합니다.

www.moe.go.k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