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째 주

미래동향 2015. 5. 26. 09:32

For-profit Kaplan University expands its competency-based offerings with new transcript

캐플란 대학교(Kaplan University)는 온라인과 캠퍼스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45,000명 학생들에게 기존 성적표와 함께 역량 성적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난 10년 간 역량 기반 교육법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캐플란 대학은 역량 성적표를 도입하기 이전부터 일반 교육 역량을 교육 과정에 통합하기 시작하였고, 강좌 수준에서 학생의 완수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평가를 도입했습니다.

역량 성적표에는 학생의 리더십, 팀워크 등 실용적인 역량을 담고 있어서 고용주 입장에서는 구직자에 대한 보다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일부는 거대 영리 기관의 프로그램 질과 같은 문제들이 더욱 악화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원문링크 : https://www.insidehighered.com/news/2015/05/05/profit-kaplan-university-expands-its-competency-based-offerings-new-transcript


Chrysler to offer free college tuition to all dealership employees

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 그룹(FCA)이 미국 내 자사 대리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11만 8천 명에게 스트레이어 대학(Strayer University)의 온·오프라인 학·석사 학위 과정 등록금 전액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학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 직원들은 직접 자신의 직업에 관련된 기술과 역량 개발을 통해 그 경제적인 효과는 대단히 클 것이며 궁극적으로 기업과 직원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집니다.

노동 시장이 타이트해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직원의 학비 제공에 관심을 가지는 추세이며. 경기 침체에 따른 관련 프로그램들의 감소로 관심이 더 고조되고 있습니다. FCA 등 기업의 등록금 지원과 같은 노력은 능력 있는 인재 유치 및 지속적인 직원의 역량 개발, 기업에 대한 직원의 헌신도 및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문링크 : https://fortune.com/2015/05/04/chrysler-free-college-tuition/


Berkeley to Stop Adding Lecture Videos to YouTube, Citing Budget Cuts

MOOC가 등장하기 이전부터 유튜브와 아이튠즈U에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던 버클리 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은 예산 삭감을 이유로 다음 학기부터 유튜브와 아이튠즈U에 새로운 강좌를 더 이상 추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하였는데 이를 통해 한 해 30만 달러(약 3억 원)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버클리 대학은 캠퍼스 내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강좌 촬영은 지속할 계획이며, 대중들에게 강의를 공유하기 위한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MOOC를 수용해 edX와 파트너십을 맺고 현재 다양한 주제의 40여 개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문링크 : http://chronicle.com/blogs/wiredcampus/berkeley-to-stop-adding-lecture-videos-to-youtube-citing-budget-cuts/56587


Lynn U launches 'Digital Press' for faculty-created textbooks

린 대학교(Lynn University)는 태블릿 기반 교육 과정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대학 출판부를 설립하고,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에 맞는 디지털 교재 제작을 지원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는 캠퍼스와 온라인 모두에서 강좌 내용을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로 제공하기 위한 린 대학 캠퍼스 재개편의 일부로 디지털 교재 제작 지원을 담당하는 디지털 출판부를 런칭한 것인데요. 

이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Dialogues’로 일컬어지는 대학의 핵심 교육 과정 교재를 제작할 수 있도록 교수들을 지원하며, 장기적으로는 동료 리뷰 프로세스를 구축해 외부 저자들의 투고까지 받고자 합니다. 

학습 수단이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추세에 따라 앞으로 더 많은 대학에서 디지털 교재를 제작하고 보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링크 : https://www.insidehighered.com/news/2015/05/07/lynn-u-launches-digital-press-faculty-created-textboo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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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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