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은 그 어느 때보다 VR이 필요하다

가상에 현실을 재현하는 VR이 성장하며 점차 보편화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고등교육은 가상의 경험을 교수-학습에 통합해야 하지만, 그 영향력과 접근성 제약 등을 고려하여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u9qaFZ
 

Higher ed needs VR more than ever - eCampus News

Once challenges of access and accessibility are addressed, VR can be a universal and impactful option to revolutionize learning experiences.

www.ecampusnews.com

 

국내 메타버스 도서관

코로나로 인해 이용률이 급감한 도서관들은 가상세계로 이동하고 있는데요. 기업, 대학, 공립 도서관 등이 메타버스 도서관을 구축하는 가운데 동대문구 또한 메타버스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여 주목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JkGNTr
 

동대문구, ‘메타버스 도서관’ 운영…테마서가 등 온라인서 즐긴다

서울 동대문구는 가상세계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도서관’을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과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메타버스 도서관은 스마트폰에서

www.donga.com

 

국내 사이버대학교 특이장학제도

장학 제도는 학생을 끌어오고 학생의 학업을 촉진하는 대학 전략 중 하나인데요. 따라서 국내 사이버대학들은 저마다의 특이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 또한 차별성 있고 강점이 될 수 있는 장학 제도를 마련할 필요가 있겠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ras8Us
 

경희사이버대학교

비고 해당기간(원서접수기간) 내에 장학종류별 증빙서류 제출 기 수혜내역(전적대학 수혜내역)에 따라 장학금 지급 제한 보훈직계자녀 : 입학금 1회, 수업료 8학기까지(초과학기 제외) 북한이탈

www.khcu.ac.kr

 

2021 교육여론조사 '교육 및 교육정책에 대한 인식'

한국교육개발원은 매년 우리나라 교육 및 교육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조사하는 교육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조사에서는 이전과는 달리 교수자의 교육 및 연구역량이 강조되고 있어 특히 주목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vaGSUJ
 

한국교육개발원

 

www.kedi.re.kr

 

국내 갭이어 프로그램 현황

갭이어(Gap year)란 학업을 중단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진로를 탐색하는 기간을 말하는데요. 국내에도 청년들이 갭이어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한국형 갭이어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vigvfH
 

발간자료 상세보기 - 경기도일자리재단

※ 본문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www.gjf.or.k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