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vard Business School Ditches HBX Name

지난 1월 8일(화) Harvard University는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플랫폼의 명칭을 ‘HBX’에서 ‘Harvard Business School Online’으로 재편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Harvard Business School(HBS)은 2014년에 시작된 HBX 플랫폼이 하버드 대학의 교육을 "전 세계 어디서나”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매체로 만들었다고 평가했으며, 약 4만 명의 학생들이 HBX 과정을 수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자격증 기반 플랫폼은 경영대학원의 명망높은 사례연구방법을 사용하며 MBA를 추구하는데 관심있는 숙련된 전문가와 수강생 개인의 요구에 맞춘 커리큘럼을 사용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jmxkqH


Year of MOOC-based Degrees: A Review of MOOC Stats and Trends in 2018

‘MOOC’로 알려진 대규모 온라인 교육과정이 도입된 이래로 7년 만에, 1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대학과 기업의 MOOC 강좌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파악해 본 결과, 2가지 트렌드가 2018년 MOOC 양상을 지배했다고 해요. 첫째, 신규 사용자 성장의 지속적인 둔화에도 불구하고, MOOC 플랫폼은 유료 고객 및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둘째, 점점 더 많은 학위가 MOOC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지속적인 수익 모델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하네요.

MOOC 기반 학위는 저렴한 비용, 유연한 일정, 편리한 입학 절차를 포함해 이전의 온라인 학위와 구별되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MOOC 기반 학위는 1) 유료 사용자수의 증가 가능성을 내포하고, 2) 수익창출 항목 중 ‘기업 교육’과 ‘온라인 학위’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으며, 3) Micro 자격증명은 더 이상 새로운 이슈가 아니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wcVSCN


Worries Grow About Outsourcing of College Degrees

대학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을 포함해 수십 개의 고등교육 기관들이 학위 프로그램의 일부를 제3의 기관이나 민간 기업에 위탁하고 있는데요. 미 연방규정에 따르면 현재 대학은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함에 있어 교육과정의 최대 50%까지 아웃소싱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미 교육부의 새로운 제안은 대학에 학위 프로그램 교육과정을 100% 아웃소싱할 수 있도록 허가하면서, 그 상한선을 완전히 폐지하겠다는 논의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책은 연방 정부로부터 재정지원을 받는 학생들에게 낮은 품질의 강의가 제공될 것이라는 우려를 내포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6XrmKt


Coding Boot Camps Enter the Ivy League

MOOCs 기관이 코스 유료화를 모색한 것처럼, 코딩 부트캠프는 계속해서 고등교육으로 진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부트캠프가 2019년 MOOC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수 있다고 해요. 최근 발표된 Trilogy Education과 Harvard Extension School의 관계에서 주목할 만한 점이 발견됐으며, Flatiron School과 Yale University 사이의 새로운 파트너십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Yale과의 파트너십에서 Flatiron School은 2019년 여름 학기에 10주 동안 웹 개발 도입과정(Intro to Full-Stack Web Development)을 개설한다고 하네요.

과정을 수료하면 Yale University에서 학위와 연계되는 2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양적 분포를 추론할 수 있는 요건을 충족해 대학 측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수료증에는 Yale의 명망 높은 브랜드가 붙어 제공될 예정이며 $8,200라는 연방 정부의 재정지원 자격을 갖춘 학생들을 위한 혜택이 있다고 하네요. Yale University 관계자는 Flatiron 프로그램을 학점 인정 과정으로 만들하기 위해 컴퓨터공학 교수의 검토를 포함해 과정을 엄격하게 설계했다고 언급했으며, 이 과정은 단순한 적용이 아닌 적합하게 만들어 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wphhCg


Comparing and Contrasting Competency-Based Programs

역량기반교육(CBE, Competency-based education)은 최근 몇 년 간 고등교육에서 화두로 부상했으며, 2019년에는 더 많은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 주 미국 교육부가 제안한 새로운 규정은 연방 승인을 확보해야 하는 인가자의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혁신적 CBE 프로그램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 설계된 것으로 보인다고 해요. 온라인 및 하이브리드 CBE 프로그램은 교육을 유연한 일정에 따라 제공하고 기술 습득에 초점을 두어 다양한 지침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SAS9oz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