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X: From MicroMasters to Online Master’s Degrees

현재 온라인 학습은 석사학위, 직업교육, 교양강좌 부문에서 새로운 형태로 교육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데요. 최근 edX는 조지아 공대(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텍사스 대학교(University of Texas), 인디애나 대학교(Indiana University), 애리조나 주립대(Arizona State University), 캘리포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와 파트너십을 맺고 9개의 석사학위를 제공할 계획을 밝혔다고 합니다. 새로 개설되는 과정은 사이버 보안, 데이터 과학 분석, 컴퓨터 과학, 마케팅 등의 강좌가 포함되며, 전체 과정은 1만~2만 2천 달러로 상대적으로 낮게 책정됐다고 하네요. edX는 완전한 석사학위를 취득할 때까지 축적가능한 MicroMaster 자격 증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ec4NYP


THREE EDUCATIONAL PATHWAYS TO GOOD JOBS

Georgetown University Center on Education에서 발간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고등학교 수준 이상 4년제 대학교 수준 미만의 학위를 요구하는 middle-skill 직종 근로자가 현재 미국에서 “좋은 일자리”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좋은 일자리란, 25~44세 사이의 근로자에게 최소 35,000달러를 지불하고 45~64세 사이의 근로자에게 45,000달러를 지불하는 직업으로 보고서에서 정의했는데요.

준학위를 가진 사람들은 middle-skill 직업의 일자리 증가로 가장 많은 혜택을 받았으며, 1991년~2016년 사이 middle-skill 일자리가 83% 증가해 320만 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준학위를 소지한 근로자의 취업이 크게 증가했지만, 여전히 학사학위를 가진 근로자가 좋은 직장에 근무하는 가장 높은 비중(56%)을 차지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자는 20%로 가장 낮은 비율이 나타난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RwHuYK


Here’s what online learning programs do right–and here’s what they can improve

Association for Continuing Higher Education(ACHE) 협회와 Learning House의 고등교육 학습 지도자 대상 온라인 학습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학위를 통한 주요성과에는 1)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 세분화 : badges(35%), microdegrees(30%), certificate programs(26%) 2) 모바일 친화적 학습환경 3)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 증가 4) 선행 학습 및 평가 활용 5) 교수진 교육훈련 및 교수설계 서비스 제공이 이에 해당한다고 해요.

온라인 학습운영시 권장사항에는 1) 학생 지원시 시간 및 비용에 초점을 맞추고 2) 학위를 분해하며, 3) 교수진 교육훈련과 4) 온라인 학습자 기타 지원이 필요하고 5) 온라인 과정에 등록하는 사용자를 제한하지 않도록 경계를 낮춰야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nQPQ7t


What the SAMR Model May Be Missing

맞춤형 학습 기술은 혁신적인 방법으로 학생들의 개념 이해를 도울 수 있고, 학생들이 실제 학습 경험을 수정하거나 재정의하지 않고도 순환되는 자료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SAMR 모델은 대체(S), 확대(A), 수정(M), 재정의(R)를 의미하며, 교수자가 기술을 교실에 적용하는데 도움을 제공합니다. 프랑스에서는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이 대부분 대체(S) 및 확대(A) 영역에 제한되어 있다고 해요.

프랑스가 사용하는 SAMR 모델은 교육 기술을 고려하기에 충분한 지침이 아닐 수 있으나, 중요한 점은 비판적인 질문이 교실 환경에서 제기돼야 한다고 해요. 교육 기술은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학습자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며, 학생들의 상상력을 끌어올리고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 향상에 기여해야 한다고 하네요. 사례로 Google Docs 기술을 교실환경에 도입하게 되면 학생들의 공동작업과 의사소통 방식을 변화시켜 수정(M) 및 재정의(R) 요소를 통합하는 사례에 해당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mwPGSY


Google Enters the Fray

Google은 머신러닝에 관한 10주 과정의 집중코스를 교육하기 위해 대학 캠퍼스로 진입하고 있다고 해요. 급성장하는 머신러닝 분야는 기술을 훈련시키기에 충분한 직원이나 교수진이 부족한 상황이며, Google이 최고의 교육 리소스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코스는 Google의 Applied Computing Series의 일부로, 현재 8개 대학을 통해 제공되고 컴퓨터 및 데이터 과학 입문과정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Google은 대학에 컴퓨터 과학 교과목이 없는 학교를 대상으로 교과과정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고 하네요.

머신러닝 집중과정은 2019년 5개 대학에 제공될 예정이며, Google은 교육비를 지불하고 주최 대학의 교수진과 함께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해요. 참가 학생들은 과정을 마친 후 주최 대학으로부터 9학점을 취득하게 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Google이 25개 이상의 커뮤니티 칼리지 및 Northeastern University에서 초급 IT 프로그램 학점을 제공하는 온라인 인증서와는 별도 운영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rYiQWF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