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Options Give Adults Access, but Outcomes Lag

온라인 학습은 많은 학생들에게 대학 교육의 관문을 제공하고 있지만, 온라인 학습의 졸업율이 전통 또는 혼합 프로그램의 학위 수료율 만큼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Inside Higher Education에 따르면, 온라인 학습자의 학위 수료율이 전통 또는 온·오프라인 혼합 프로그램의 학생들의 학위 수료율만큼 높지 않다고 합니다.

Eduventures의 Richard Garrett 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교육이 학비를 낮추고 고등교육에 대한 성인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결과를 내리기 위해 수많은 출처의 데이터를 검토한 결과 온라인 과정의 학생들의 졸업율이 타 프로그램 학생들의 이수율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치를 기록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해요.

Garrett은 대학이 온라인 교육을 어느 정도로 강하게 추진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면서, 온라인 과정이 교육적으로 최선이 아닐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과 경제성을 기반으로 온라인 교육을 추진해야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R4QCp4


Not Just for Video Games: Virtual Reality Joins the Classroom

가상현실 기술을 교육에 적용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역할 및 학습 향상 방법에 관한 고민에는 가상 경험의 윤리성, 실감형 가상현실 스토리텔링의 영향, 다양한 관객에게 제공하하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가 있는데요.

대학은 VR 기술 프로젝트를 고안하여 새로운 기술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가상현실 핵심 기술을 가르치기 위한 도구를 개발하고 사용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홀로그램 이미지를 통한 해부학 연구, 보건 교육에서 3D 시각화 구축, 저널리즘 스토리텔링에 VR 기술 사용, 3D 도구를 활용한 오케스트라 지휘 연습, 지역사회 커뮤니티 프로젝트에 가상현실 기술을 사용해 1학년생의 학생경험 증대 등 공학, 생물학, 예술 분야에서 VR 기술 도입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탐구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JaFkx4


Helping students choose appropriate online courses

Berkeley College를 포함한 고등교육 관련 주요 단체들은 학생들의 온라인 강좌 수강을 돕는 것에 관해 주요 질문을 제기했는데요. 온라인 학습에 정통한 5개 단체는 학생들이 비전통적인 과정에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을 개발하기 위한 팀을 구성했다고 하네요. 학문 및 직업적 기대, 학습 경험, 경제적 문제, 기술, 지원 서비스, 성과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학생들을 위한 고려사항과 질문사항을 파악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i4AmJq


Penn State Releases Headless Authoring Experience for Online Courses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는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강사가 자신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스스로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교수들이 온라인 강좌를 더욱 빠르고 손 쉽게 만들 수 있도록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의 디지털 학습부에서는 HAX(Headless Authoring Experience)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해요. 대학은 플랫폼의 표준화와 공동작업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와 같은 내용을 캠퍼스 전체 시스템에 공표했습니다. 개발자는 플랫폼으로 내부 콘텐츠와 외부 콘텐츠를 함께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중이며 사용자들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권한 부여 방안을 검토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pQXGWe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