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5째 주

미래동향 2015. 7. 13. 09:30

Video drives deeper dives into college websites

대학의 웹사이트 개선이 대학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동영상이 정보를 전달하고 영향을 미치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나타남에 따라 대학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수용해 대학 웹사이트를 설계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메인에 정지된 이미지 대신 동영상을 활용함으로써 역동적인 캠퍼스의 모습을 담거나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웹페이지 방문자들의 대학 입학 페이지나 내부 페이지로의 이동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맞이한 요즘 대학들이 잠재적인 입학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이네요.

원문링크 : goo.gl/DSVpBj


Why Online Students Succeed

고등 교육 연구 및 자문 기업인 Eduventures는 2015년 봄, 온라인 프로그램의 학업 성취도 차이에 따라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학생들의 학습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온라인 학위나 증명서 취득을 목표로 하는 28,0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5 Online Student Survey’ 를 진행했네요. 

학업 성취도가 높은 학생들은 시작단계에서 명확한 교육과정의 목표나 기대를 갖는 것과 사용하기 쉬운 테크놀로지를 제공하는 것이 학습 성공의 기본이라고 응답하였고, 

학업 성취도가 낮은 학생들은 개인적 상황에서의 방해물이나 너무 빠른 속도의 교육과정 운영, 동기 부여의 부족 등의 문제들을 고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duventures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의 학습을 향상 시키고자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 기관들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 성과 및 경험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제안·제공할 예정입니다. 

원문링크 : goo.gl/CLU5HD


Digital Platform Seeks to Match Employers, Job Seekers, and Courses

직장을 찾는 구직자와 역량을 갖춘 직원을 찾고 있는 기업 사이의 격차 완화를 위해 마클 재단의 ‘Rework America Connected’ 이니셔티브가 발표되었네요.

구직자, 기업, 교육 제공자를 연결하는 21세기 디지털 노동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마클재단을 비롯해 LinkedIn, 애리조나 주립대학(ASU), edX, 콜로라도 주, 피닉스 시와 콜로라도 주 내 많은 기업들이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협력 기관들은 자원을 한 데 모아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시키고, 구직자들이 보유한 자격증이 기업의 필요를 충족 시키지 못한 경우, 구직자들에게 대학 프로그램 또는 수업 등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주로 2년제 학위 또는 대학을 다닌 적 없는 중간 숙련직(middle-skill)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젝트는 단 한 가지 직업을 위해서가 아니라 미래에 활용될 수 있는 역량 개발과 지식 획득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원문링크 : goo.gl/W4IT5R


Free college is not enough: The unavoidable limits of the Kalamazoo Promise

2005년, 지역 경제와 커뮤니티 개발을 위해 익명의 독지가들이 2억 달러를 캘러머주 시 교육청에 기부하였는데 당시 교육감이던 제니스 브라운 박사는 캘러머주 고등학생이 미시간주에 있는 주립대 진학 시 장학금을 지원하는 내용의 ‘캘러머주의 약속(Kalamazoo Promise)’을 제안했습니다. 

‘캘러머주의 약속’으로 도시의 인구 또한 다시 늘어나기 시작하였으며, 고등학교 등록률이 증가하였고, 대학에 진학하는 비율도 상당히 늘어났는데요. 

그러나 이 지역 아이들의 1/3 이상은 여전히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였고, 고등학교 졸업 후 16개월 내 24학점 취득 가능성과 4년제 대학 진학 비율도 인종과 경제적 배경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등록금 무료 대학은 평등한 기회 제공을 위해 필요하지만 충분하지 않다는 한계가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캘러머주는 경제적 안정과 함께 보수가 좋은 직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더 강력한 청소년 육성 프로그램 네트워크를 개발하고자 새로운 이니셔티브 ‘Shared Prosperity Kalamazoo’를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 goo.gl/SW4qLi


Joining forces to make EU’s digital single market strategy a success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디지털 기술 일자리 대비 ICT 분야 인력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디지털 단일시장 전략(Digital Single Market strategy)” 최종안을 발표했습니다.

유럽내 e-skill 격차를 완화하고 적절한 능력을 갖춘 ICT 분야의 인재 육성 촉진을 목표로 국경을 초월한 상품 및 서비스 접근을 위한 장벽 제거, 디지털 네트워크 및 콘텐츠 서비스 발전을 위한 조건과 환경 조성, 디지털 경제 성장 잠재력 극대화라는 3대 과제를 제시할 뿐 아니라 16가지 세부 이니셔티브들을 구성했는데요. 이들 이니셔티브는 2016년 말까지 실행될 예정입니다. 

지난 달 17일에는 ‘디지털 단일시장을 위한 디지털 역량’에 대한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goo.gl/mDlGht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7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5.07.27
2015년 7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5.07.20
2015년 6월 4째 주  (0) 2015.07.06
2015년 6월 3째 주  (0) 2015.06.29
2015년 6월 2째 주  (0) 2015.06.22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