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가상현실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비대면 강의가 보다 더 주류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비대면 강의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몰입형 가상현실을 활용해 볼 수 있겠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loIXLB

 

서울시의 생애주기별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

기후위기는 미래 세대뿐 아니라 현대 세대까지 위협하고 있다는 점에서 모든 세대, 전 생애에 걸쳐 인지될 필요가 있는데요. 서울시가 생애주기별로 활용할 수 있는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 활용서를 제공하였다고 하여 주목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xlbEvz
 

생애주기별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 활용서(PDF 파일 첨부)

발간된 '생애주기별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 활용서' 발간

news.seoul.go.kr

 

개발협력사업에서의 ESG 사례

개발협력기관의 ESG 이행은 SDGs 달성 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미국과 일본, 한국의 사례를 살펴본 결과,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투자와 파트너십 사업, ESG 가이드라인 제공 등의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XrQlTK
 

[개발과 이슈 74호] 개발협력 관점에서 본 ESG

<p style="padding: 0px; margin-right: 0px; margin-left: 0px; color: rgb(85, 85, 85); font-family: Gulim, Dotum, Tahoma, Arial, verdana; font-size: 12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strong>개발협력 관점에서 본 ESG 2022.8 / 박지수,

www.koica.go.kr:443

 

AI VS 인간

스스로 진화‧학습하는 ‘생성 AI’가 등장하며 인류 사회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AI가 인간의 위치와 역할을 위협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어, AI와 인간이 함께 공존하면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lA7ddC
 

[이광형의 퍼스펙티브] 휴머니즘 기반해 인간·AI 공존하는 질서 만들어야 | 중앙일보

만약 자아가 없다면 경고 신호에 반응하지 못하고, 개체 보존 활동도 하지 못할 것이다, 어린아이가 개체 보존 행동을 하는 것은 자아의식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AI가 인간과 비슷하게 유사 자

www.joongang.co.kr

 

게임 기반 학습에 대한 고찰

우리는 보다 진보되고 새로운 학습방법을 고려할 때 ‘게임 기반 학습’에 주목해 볼 수 있는데요. 게임 기반 학습이 학습자의 흥미 유발과 동기 부여를 넘어 높은 학업 성취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KbwPaV
 

A Serious Look at Game-Based Learning - EdSurge News

“I've always thought games were good models for everything—how to learn, but also how to be,” says Arana Shapiro.She has dedicated much of her career ...

www.edsurge.com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