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학교육 혁신에 필요한 것

교수신문은 전국 대학교수들에게 세계 각국의 고등교육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우리나라에 필요한 모델은 무엇인지를 물어보았는데요. 그 결과, 싱가포르의 평생교육시스템인 Skillsfuture가 Minerva School, école 42를 제치고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bCN01F
 

미네르바 스쿨보다 ‘평생교육’을 혁신모델로 꼽아 - 교수신문

[창간 30주년 설문조사_혁신대학과 차기 정부 최우선 고등교육 과제] 이 진행한 ‘대학의 미래’ 설문조사에서 교수들은 대학의 혁신이 필요하지만, 우리나라 대학에 적용하기엔 규제가 많다고

www.kyosu.net

 

기후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디자이너

‘소셜디자이너’란 사회를 디자인하는 사람, 즉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사람을 뜻하는데요. 기후위기를 맞이하는 매 순간에도 사회 곳곳에서 문제에 지속적으로 괸심을 두며 해결하고자 하는 소셜디자이너들이 있다고 하여 주목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OXftxK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세계 시민

우리가 할 수 있는 기후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생활에서 기후인식을 함께 나누는 것 아닐까요? 기후인식을 나누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www.makehope.org

 

그린 잡(Green job)과 ESG 자격증

탄소중립 시대가 열리면서 지속가능성, 친환경과 연관된 ‘그린 잡(Green job)’이 전 세계적으로 부상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양태로 갈수록 확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관련 자격증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전문직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AyJRua
 

'그린 잡' 잡으러 ESG 자격증 따볼까 - IMPACT ON(임팩트온)

탄소중립의 시대가 열리면서 새로운 직종의 일자리가 수면 위로 부상하고 있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거나 친환경적 생산과정에서 파생된 환경 보존 및 회복에 연관된 \'그린 잡(Green j

www.impacton.net

 

먹거리 보장을 위협하고 있는 식량 위기

‘한국의 SDGs 이행현황 2022’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식량안보는 곡물자급률의 저하로 위기라 할 수 있으며, 계층간 영양섭취비율도 확대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양질의 먹거리 보장에도 좀 더 주목할 필요가 있겠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nFqBnk
 

무너진 곡물자급률 20%…식량안보 '빨간불'

▲우크라이나 키이우 외곽 옥수수밭에 우크라이나군과의 전투 중 파괴된 러시아군 차량이 버려져 있다. (키이우=AP/뉴시스)우리나라 곡물자급률이 20%

www.etoday.co.kr

 

대학 등록 감소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

학령인구 감소로 대학 등록 학생 수 또한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전략을 개발하면 기존의 학습자를 유지하고 새로운 학습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P23Wxm
 

Colleges can steer away from higher ed's demographic cliff

Analytics can help institutions find untapped sources of students, argues an entrepreneurship professor and president of enrollment software firm Othot.

www.highereddive.com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