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바꾼 미국 대학 입시 정책의 흐름

하버드대는 입시 과정에서 SAT/ACT 시험 점수 제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시험 선택형 정책(test-optional)을 연장하기로 하였는데요. 하버드대의 결정은 다른 대학이 시험 선택 또는 시험 중단 정책을 고려하는 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rWl6U0
 

Extension of Harvard’s Test-Optional Policy Fires ‘a Shot Across the Bow’ of Higher Ed

The history of standardized testing is being rewritten, especially now that California State University is on the verge of ending its ACT and SAT requirement.

www.chronicle.com

 

메타버스 요모조모 (5)

최근 주목되고 있는 메타버스는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한 가능성을 지닌 것으로 평가되는데요. 더불어 사회윤리적 문제와 부작용 등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메타버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예방,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겠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H1gDnv
 

메타버스의 부작용은 무엇일까? – Sciencetimes

 

www.sciencetimes.co.kr

 

5060세대를 위한 제론테크

최근 산업계는 건강하고 아름답게 늙어간다는 의미인 ‘웰에이징(Well-Aging)’ 트렌드에 주목하여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그중 노년의 삶을 위한 기술인 ‘제론테크(Gerontech)’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주목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BDlrOE
 

`웰에이징` 시장 트렌드 주도하는 5060…제론테크 급성장

`액티브 시니어박람회` 내달 10일 대구서 개최

www.mk.co.kr

 

국내 고등교육기관의 해외 진출 (1)

국내대학은 해외대학에 비해 해외에 진출한 사례가 적어 국제경쟁력이 낮다는 지적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원격 수업이 활성화되면서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대학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BARiQ2
 

국회입법조사처

2021.12.02 유의정,조인식 주 제 : 사회문화조사실 > 교육문화팀 > 고등교육 분 류 : NARS 입법·정책

www.nars.go.kr

 

국내 고등교육기관의 해외 진출 (2)

원격 수업이 활성화되면서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대학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팬데믹 상황과 더불어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들로 인해 쉽지만은 않은 상황인데요. 정부 차원에서의 법적 관리와 함께 대학 차원에서의 장기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전략 수립이 요구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BARiQ2
 

국회입법조사처

2021.12.02 유의정,조인식 주 제 : 사회문화조사실 > 교육문화팀 > 고등교육 분 류 : NARS 입법·정책

www.nars.go.kr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