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노하우 담은 “AI융합교육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면서 AI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이에 한국원격대학협의회는 ‘AI융합교육원’을 설립하여 누구나 AI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선보였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morjEo
 

[비바100] 사이버대 노하우 담은 `AI교육` 눈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면서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AI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인간의 지능적 행동을 실현하는 기술이다. 편의성 증대·생산성 향상·높은..

www.viva100.com

 

미국의 학생 정신건강 문제 및 지원정책 현황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학생들의 정서적 불안과 우울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미국에서는 연방과 주정부 차원에서 다양한 정신건강 지원 지침을 마련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A8Xk8h
 

미국의 코로나19 이후 학생 건강 지원정책 현황

 

edpolicy.kedi.re.kr

 

디지털 뉴딜과 대학의 대응 방향에 대한 제언

지난 7월, 정부는 ‘디지털 뉴딜 1.0’의 1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업그레이드한 ‘디지털 뉴딜 2.0’을 발표하였는데요, 이번 정책에서는 추가로 메타버스와 같은 초연결 신산업 육성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acJAib
 

디지털 뉴딜 2.0 짚어보기… 급성장한 규모 내실은 '글쎄' - 머니S

‘디지털 뉴딜’은 ‘그린 뉴딜’과 함께 현 정부 대표 정책인 ‘한국판 뉴딜’의 양대 축을 이뤄온 사업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moneys.mt.co.kr

 

블록 티칭(Block teaching)을 선택하는 학교들

영국의 Suffolk 대학은 영국 대학 최초로 ‘블록 티칭(Block teaching)’을 적용하였는데요, 블록 티칭이란 한 학기에 여러 과목을 수강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정해진 기간 내에 한 과목만을 수강하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bit.ly/3DdTm0a
 

UK universities growing keen on block teaching

Suffolk is the first institution to roll out immersive modules across undergraduate curriculum, and others may follow

www.timeshighereducation.com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