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shift in online learning sees pedagogy in driver’s seat

온라인 학위가 더욱 많이 흔해지면서 단순히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더 이상 차별화 요소가 아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새롭게 언번들된 서비스 모델의 이용료가 밝혀지고 있으며, 그와는 반대로 과학기술적인 결정을 위한 추진요인으로 교육학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학교가 서비스에 대해 초기 투자를 하고, 모든 등록금 수익을 보유한다고 하네요. 또한 온라인 학습에서 교육학적 요소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gCIJyh


On-Campus Enrollment Shrinks While Online Continues its Ascent

Digital Learning Compass가 미국의 원격 교육의 등록에 대해  살펴본 보고서 “Distance Education Enrollment Report 2017”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원격 교육 강의를 수강한 학생의 수는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지만,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 수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또한 온라인 교육이 사립 대학(컬리지)의 전문 분야로 인지되고 있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의 온라인 강의들은 공립 학교들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군요.

전체적인 고등교육 환경은 변화하고 있는데요. 중등 과정 이후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전체적인 풀은 최근 3년 동안 줄어들고있는 동시에, 학생 커뮤니티는 변화하고 있다고 하네요. 학교들이 이러한 환경에서 학생들을 두고 경쟁하면서, 원격 학습 프로그램들은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wxq4zU


Virtual Reality Coursework Provides Rich Training Ground

우리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고, 대학들은 학생들의 기술적 역량을 개발하고 경험을 확장시키기 위해 VR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기술 적용에 대한 요구는 빠르게 올라갈 것이고, VR의 모든 측면에 대해 훈련받은 전문가들의 수요가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하는군요.

가상의 환경들은 직접 해보는 훈련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많은 대학들에서 VR/AR을 사용해 학생들을 훈련시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VR은 창의성과 문제 해결에 관심을 보이는 학생들의 가능성의 영역을 확장시키며, 새로운 예술 양식을 창조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F7SAum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5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7.05.29
2017년 5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5.22
2017년 5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2017년 4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4.24
2017년 4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4.17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