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ptive learning featured in HarvardX course

HarvardX가 적응적인 학습과 평가 알고리즘을 특징으로 하는 MOOC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적응적인 학습 기능은 하버드의 천문학 교수 Dimitar Sasselov가  2016-2017년에 가르친 “Super-Earths and Life”라는 MOOC강의에서 효율적으로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이것은 과학기술적인 실행 가능성과 온라인 강의 설계에 대한 적응적인 기능의 영향에 대한 사전 평가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었다고 하는군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적응적인 학습 프로그램은 학습자들이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지를 확인하도록 하기 위한 개인의 요구에 맞춘 학습일뿐만 아니라 정보 습득에 대한 속도를 높이고 유지를 연장하는데 매우 유용함이 밝혀졌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6MGhuo


This pathway helps students better prepare for college

텍사스 대학교(University of Texas at Austion; UT Austin)는 고등학생들이 구체적인 연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대학 학점을 취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TEXAS MicroMajor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고등학교 강의들과 대학들의 기대 사이의 간격을 메우기 위한 것으로, 검토 기간 동안 선택된 학생들은 STEM, 인문학(Arts and Humanities), 혹은 MicroMajors의 다학제적 연구에 참여하고, 학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Ahvpxh


ACE launches new digital credential program to recognize workforce training

미국 교육부는 직장 근로자들이 교육을 통한 학점인정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전문기관인 Credly와 협력해 자격증명 프로그램을 신규 런칭한다고 하는데요. 전통적인 학위 프로그램 이외의 공식 교육에 대한 학점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직장 교육을 단과 대학에 연계시킨다고 하는군요. 

디지털 자격증을 수여 받으면 개인은 온라인으로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의 업적을 제시하거나 취업 응용프로그램 및 전자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킬 수 있고, 디지털 자격증명내에서 편리하게 ACE 공식 성적 증명서를 요청함으로써 대학에서 학업 성취도에 대한 학업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MLwkg2


CUNY to Cut Textbook Costs Through Online Bookstore Service

뉴욕시립대학교는 고등교육기관용 온라인 서점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교재 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교수대상으로는 저렴한 비용의 교재에 대해 평가하고 선택할 수 있는 분석 포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대학은 교재 제공서비스를 통해 교재를 구입하는 학생들이 그들의 학습과정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것을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교재에 대한 경계 장벽을 해결할 수 있었음을 언급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t0JwUz


Finish a Bachelor's Degree Online After Community College

고교 졸업 후 취업을 선택한 경우, 이후 고등교육 학업을 위해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온라인으로 준학사 학위 취득을 가능토록 하며, 원하는 경우 학사학위까지 용이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2+2” 프로그램과 같은 학위취득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는 사례가 양적 질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캔자스 주립대학이나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의 경우 관심있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온라인 학사학위 전환 계획을 세우는데 조언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wQ53B8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2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2.27
2017년 2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2.20
2017년 2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2.06
2017년 1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7.01.31
2017년 1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1.23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