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personalization will drive higher edtech in 2017 

오늘날의 학생들은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고, 점차 모든 액티비티 이용에 모바일 장치에서 앱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은 편리함, 사용의 용이함, 그리고 즉각적으로 캠퍼스와 연결되는 능력을 통해 대학과 상호작용하기 위해 더욱 개인화된 캠퍼스 모바일 앱을 선호한다고 하는군요.

기관들이 학생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캠퍼스 모바일 앱에 포함시킬 수 있는 기능에는 1) 개인화된 푸시 알림, 2) 강의 콘텐츠 제공, 3) 강의를 추가하고 중단하는 능력, 4) 책 구입, 5) 채팅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기관들이 새로운 세대의 요구에 뒤지지 않게 노력하는 동안, 강력하고 선천적으로 통합된 모바일 전략이 이러한 학생들의 참여를 유지시킬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NIjjL0


New national adult learner coalition created to advance student success

최근 미국의 4가지 주요 협회가 성인 학습자들과 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을 위한 지지자로써 단결된 목소리를 내기 위해 국립 성인 학습자 연합(National Adult Learner Coalition)이라는 새로운 연합을 맺었다고 하는데요. 

Luminna Foundation의 지지 아래, 성인과 경험적 학습을 위한 이사회(Council for Adult and Experiential Learning; CAEL), 온라인 학습 협력단(Online Learning Consortium; OLC), 대통령 포럼(President’s Forum), 그리고 대학 전문가와 평생 교육 협회(University Professinal and Continuing Education Association; UPCEA)가 연합을 맺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NiEi97


NYU Creates Pathway to Tandon for Non Computer Science Students

컴퓨터 과학 기술이 계속해서 모든 주요 산업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기 때문에 뉴욕대학교의 공대(Tandon School of Engineering)는 “Bridge to NYU Tandon”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 과학에 대한 배경지식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분야를 바꾸고, 컴퓨터 과학에 대한 석사학위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독특하게 설계된 새로운 온라인 프로그램이라고 하는군요. 인문학, 예술 혹은 사회 과학 학사학위를 가진 학습자들이 공대(Tandon School of Engineering)의 컴퓨터 과학 석사학위 프로그램에 입학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KoVLW6


The British MOOC Invasion

영국의 교육 플랫폼 FutureLearn이 미국으로의 확장을 알렸는데요. 미국 5개 대학-아메리칸 대학교, 콜로라도 주립 대학교, 펜실베니아 주립 대학교, 퍼듀 대학교 그리고 버지니아 주립 대학교 다든 스쿨(MBA)-과 파트너가 되어 학점 미인정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러한 파트너십은 대학들이 범위를 국제적으로 확장시키고, 잠재적인 학습자들의 새로운 커뮤니티에 들어갈 수 있게 할 것으로 기대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Huo7q5


Do online courses increase access to education?

온라인 코스웍은 고등교육을 잠재적으로 변형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지만 이것이 교육을 추구하는 사람의 수를 증가시키는지 아니면 단순히 존재하는 옵션을 대체하는지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는데요. 

전미경제연구소(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 NBER)의 연구자들은 보고서 NBER Digest를 통해 온라인 교육이 교육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는 학생들의 접근성을 확장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고 있네요.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접근성이 등록하는 학생의 전체적인 수를 주로 증가시키고 있고, 고등교육 시장이 이러한 온라인 옵션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실패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또 연구자들은 보고서를 통해 온라인 교육은 개인들이 직장을 그만두거나 위치를 옮기는 것 없이 중간 경력 훈련(mid-career training)을 제공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중요한 미해결 문제는 소득과 노동시장 성과에 대한 온라인 학위의 영향이라고 지적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Ie76NO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3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3.06
2017년 2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2.27
2017년 2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2.13
2017년 2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2.06
2017년 1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7.01.31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