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Education Costs More, Not Less

WICHE 교육 과학기술 협동 조합(WICHE Cooperative for Educational Technologies; WCET)에서 실행한 조사에서 대부분의 대학들이 온라인에서 공부하는데 있어서 오프라인 교육과 동일하거나 혹은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한다는 것이 밝혀졌는데요. 

추가적인 요금들(온라인 강의를 제작하는 것과 관련된 약간의 비용들)을 포함하면 원격 교육을 받는 학생들의 절반 이상은 오프라인 강의실에서 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43YfjX


Is higher ed ready for the big edtech explosion? 

Marketwatch, 미 교육부, EDUCAUSE 등의 기관에서 실시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교육 과학기술에서의 지출이 증가하고 있고, 2020년까지 캠퍼스 교육 과학기술에 대한 대학들의 소비는 약 2520억 달러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IT 리더들과 캠퍼스 관리자들은 최근 발표된 Horizon Report에 기록된 떠오르는 과학기술들에 대한 투자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습 솔루션부터 개인 장치들에 이르는 모든 것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bc09ZX


6 essential technologies on the higher ed horizon

New Media Consortium(NMC)와 EDUCAUSE가 다가오는 해에 교육에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과학기술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한 2017 NMC Horizon Report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에서는 교육 과학기술에서의 6가지 트렌드, 6가지 중요 과제들, 그리고 6가지 발달에 대한 세 가지 섹션을 제시하고 있네요.

 

첫 번째 섹션에서는 고등교육에서 과학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는 주요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6가지 트렌드로, 다음 1~2년의 단기적인 트렌드로는 블렌디드 러닝 설계와 협동 학습, 3~5년의 중기적인 트렌드로는 학습 측정에 대한 초점 증가와 학습 공간의 재설계, 5년 이상의 장기적인 트렌드로는 혁신의 문화로의 전진과 디퍼 러닝 접근 방식이 있다고 하는군요.


2017 NMC Horizon Report의 두 번째 섹션에서는 고등교육에서 과학기술의 수용을 가로막는 중요한 도전 과제들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고등교육에서 기술 수용을 가로막는 도전 과제들은 크게 해결 가능한 과제, 어려운 과제, 심각한 과제로 나눌 수 있다고 하네요. 해결 가능한 과제에는 디지털 문해력 향상, 형식과 비형식 교육의 혼합, 어려운 과제에는 성취 차이와 디지털 형평성의 향상이 있고, 심각한 과제로는 지식 노후화 관리와 교육자 역할 제고가 제시되어있다고 하는군요.


마지막 세 번째 섹션에서는 고등교육 기관들이 주목해야하는 과학기술 발전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1년 이내 채택 될 기술에는 적응적인 학습 과학기술과 모바일 학습이 있고, 2~3년 이내 채택 될 기술에는 사물인터넷(IOT)과 차세대 LMS가 있다고 하네요. 또 4~5년 동안에는 인공지능과 자연스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주목해야한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LyrxUi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3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3.13
2017년 3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3.06
2017년 2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2.20
2017년 2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2.13
2017년 2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2.06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