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e Ways to Make Your Online Classrooms More Interactive

온라인 학습 환경의 편리함과 유연성은 학습자들이 새로운 기술들을 개발하고 사는 곳에 상관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요. 그러나 온라인 학습은 때로는 학생과 교수진이 고립되고 있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중요한 과제는 온라인 강의들에서 공동체 의식을 어떻게 만들어낼 것인가하는 것이며, 한 가지 접근 방법은 더욱 많은 상호작용을 교수와 학생 사이에, 그리고 학생들 사이에 구축하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온라인 강의실에서 인간적인 연결을 증가시키기 위한 5가지 팁으로 1) 실시간 상호작용을 통합시키는 것, 2) 토론 게시판을 창조적으로 바꾸는 것, 3) 비 과업적인 상호작용으로 참여를 극대화하는 것, 4)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사용하는 것, 마지막으로 5) 도구를 중심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DSXbxh


Facebook groups ‘may help students enjoy their course’

조지아 서던 대학교(Georgia Southern University)의 최근 연구인 ”latest edition of Computers in Human Behavior”에서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한 학생들을 동기부여 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학생들이 가진 형식적 절차라는 장벽을 허물기 위해, 그리고 수업에 더 잘 참여하기 위한 절차로 강의자들이 이러한 그룹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연구했다고 하는데요. 시험 준비 위해 필요한 강의 자료 공유와 관련 토론뿐만 아니라 사회화를 위해 강의자가 이끄는 페이스북 그룹을 사용하는 15개 교육 기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고 하네요. 

그 결과, 페이스북 그룹의 사용이 강의 자료와 강의자에 대한 학생들의 관점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혀졌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Q01BeR


UCI Launches Coding Boot Camp for Continuing Ed Students

기술을 가진 웹 개발자들의 요구는 사상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요구들에 대한 대응으로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 캠퍼스(UCI)의 평생교육부는 직장에 다니는 전문가들과 학생들을 위해 설계된 그들의 첫 번째 코딩 부트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학생들은 24주간의 프로그램을 이수해야하고, Javascript, Node.js, HTML, CSS, jQuery, C# 등에 대한 집중적인 훈련뿐만 아니라, 코딩, 알고리즘, 그리고 데이터 구조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다룬다고 하네요. 또한 포트폴리오 리뷰, 워크숍, 모의 인터뷰, 일대일 커리어 코칭 등 다양한 경력 계획 서비스를 받게 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E8rNnd


Stanford 2025

스탠포드2025와 웹사이트인 스탠포드 프로젝트(@Stanford Project)는 2013년 봄에 the d.school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학습에 대한 실험에 가치를 둔 현대의 강조점이 주어지면서 흥미로운 변화가 생생한, 신체적 학습 환경에서 발생하기 시작했는지 탐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네요.  

Open Loop University, Paced Education, Axis Flip, 그리고 Purpose Learning의 사례를 통해 스탠포드의 개혁을 위한 노력과 연구, 아이디어, 활동 등을 알 수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Vau4NF


10 Things to Know About MOOCs in Online Education

MOOCs 강의들은 종종 대학들과 edX나 Coursera와 같은 제공자들 사이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루어지고,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MOOCs를 통해 무료로 대학의 강의들을 청강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MOOCs에 대해 우리가 알아야 하는 10가지 사항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고 하네요 : 1) MOOCs는 무료로 접근이 가능함, 2) 많은 MOOCs 제공자들이 대학들과 함께 시작했음, 3) 많은 MOOCs가 지금 유료 자격증명서를 제공함, 4) MOOCs에 대한 비용 지불은 특별한 기능을 제공함, 5) 때로는 대학 학점이 옵션이 될 수 있음, 6) MOOCs 기반 학위들이 나타나고 있음, 7) 무료 MOOCs의 이수율은 낮음, 8) MOOCs에 대한 초기의 몇몇 우려들은 줄어들었음, 9) MOOCs는 고등학생들이 대학에 대해 탐구할 수 있도록 함, 10) MOOCs는 전세계에서 사용됨


원문링크 : https://goo.gl/4bWGo8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1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1.09
2017년 1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1.02
2016년 12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12.19
2016년 12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12.12
2016년 12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12.05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