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Intros MOOC Program in Development Economics with Blended Path to Master's

MIT는 데이터, 경제학 그리고 개발 정책(data, economics and development policy; DEDP)에 대한 석사학위 과정을 취득하도록 돕는 새로운 혼합형 MicroMasters 프로그램을 소개했는데요. 

DEDP 석사 학위 프로그램에 들어간 학생들은 MIT에 거주하면서 한 학기를 보내는 동안 미시경제학, 개발경제학, 계량경제학, 그리고 선택강좌를 이수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책 이슈와 연구 주제에 대해 토론하기 위한 런치 세미나에 참석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또 학기 후 여름동안, 학생들은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얻은 지식을 적용하기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캡스톤 프로젝트를 완료해야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2TfID9


Building an App Store for Learning Tools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 시스템(University of North Carolina system)은 시스템내 17개 캠퍼스의 리더들에게 그들의 기관에서 사용되는 과학기술에 대한 더 많은 자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앱스토어 모델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UNC 시스템이 만든 이 앱스토어 모델은 Learning Technology Commons라고 불리며, 모든 교수학습 측면을 관리하기 위한 것으로 교수진에게 그들이 사용하는 도구를 고르고, 가장 효과적인 도구를 결정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통제력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관계자는 새로운 모델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효과가 있는 것과 없는 것에 대한 더 큰 피드백을 제공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LGXD47


The 5 Biggest Higher Education Tech Trends in 2016

올 해는 고등교육에서의 혁신이 무르익은 시기였는데요. 미국 전역 대학들의 학습 공간이 변화해왔고, 도서관이 과학기술적으로 향상했으며, 캠퍼스 보안이 강화되었다고 하네요. 2016년의 가장 큰 고등교육 과학기술 트렌드 5가지는 1) 데이터의 힘에 대한 이해, 2) 증가하는 사이버 보안에 대한 위협으로부터 대학을 보호하는 것, 3) 가상 현실에 대한 가치있는 잠재력을 보는 것, 4) 더 많은 장치들에 대한 강력한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 5) 클라우드 서비스들의 활용의 증가라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oPFHzT


6 Dimensions for More Effective Online Instructional Videos

수준 높은 교육용 비디오에는 콘텐츠, 디자인, 수업 스타일 그리고 그 이상의 것의 균형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교육용 자료를 디자인하는 것은 사진 촬영술과 어느 정도 유사하며, 사진가들은 구성 요소들의 균형, 화이트 밸런스, f-stop, 그리고 카메라나 후반 제작에서 조절할 수 있는 다른 많은 과학 기술적 요소들을 아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유사하게, 온라인 코스웨어의 교육용 디자이너들이 반드시 의식적으로 균형에 신경을 써야하는 디자인 요소들이 있다고 하네요. 성공적인 온라인 교육용 비디오 프로젝트를 위해 신경써야하는 요소들로는 1) 소리와 침묵의 균형, 2) 시각적 맥락과 세부 사항의 균형, 3) 특징과 적용의 균형, 4) 구성/평가와 핵심 사이의 균형, 5) 특성 균형, 6) 훈련 솔루션과 비훈련 솔루션 간 균형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xMsrkO


NYC Data Science Bootcamp Launches Remote Program

미국의 상위권 데이터 과학 부트캠프 중 하나인 뉴욕 데이터 과학 아카데미(NYC Data Science Academy ; NYCDSA)가 원격 데이터 과학 부트캠프(Remote Data Science Bootcamp)라고 불리는 새로운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풀타임의 직업적이고 전문적인 데이터 과학 부트캠프의 모든 자원들과 장점들의 제공하여 현존하는 온라인 데이터 과학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는군요. 또 완벽하고, 종합적인 데이터 과학 커리큘럼과 동료들 및 교수진과의 상호작용, 데이터 과학자가 되기를 원하는 전세계의 학생들을 위한 직업 소개 지원(job placement assistance)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XmSWs8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1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1.16
2017년 1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1.09
2016년 12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12.26
2016년 12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12.19
2016년 12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12.12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