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Ways to Shake Up the Lecture

대형 강의를 더 개인적이고, 매력적인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최첨단 도구들과 프로덕션 조교들을 포함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이고, 매력적인 대형 강의를 만드는데에 많은 다른 전략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강의 개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 방법으로 플립 강의, 스케일 업, 소집단 활동, 학부생 조교 그리고 개인적인 접촉 이렇게 5가지 접근방법들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TD8uE8


Degree and College Choice Motivations Vary between Traditional, Non-Traditional Students

비전통적인 학생들이 학사학위를 추구하는 가장 공통적인 이유는 더 나은 직업을 얻기 위해서인 반면, 전통적인 학생들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난 이유는 당연한 진행 과정(next logical step)이기 때문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또 많은 비전통적인 학생들은 일정 관리에 있어서의 유연성을 기초로 그들의 기관을 선택한 반면, 전통적인 학생들은 기관의 전체적인 명성에 끌렸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군요. 

일정 관리의 유연성과 관련해서 비전통적인 학생들은 저녁과 주말 수업을 들을 가능성이 더 높고, 적어도 25%가 강의들을 온라인으로 수강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므로 대학들은 증가하는 학생 인구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반드시 온라인 학습을 받아들이고, 더욱 적절한 가격와 일정 관리의 유연성을 제공해야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C7TnkT


12 strategies to get your online learning program off the ground

Council of Independent Colleges(CIC)와 The Learning House, Inc.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학습이 사립 컬리지들과 대학교들에서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몇몇 분야에서는 전체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의 제공이 61%를 차지한다고 하네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의 증가로 인한 긍정적인 점은 무엇이 있으며, 성공적인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들을 만들기 위해 어떤 전략들이 필요할까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의 증가는 많은 교육 기관의 수익을 향상시키고, 다른 기관들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증가시켰다고 하네요. 또 온라인 교육은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new normal)이 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성공적인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교수진에게 온라인으로 가르치는 것을 교육하고 장려해야하고, 온라인 교수진을 수용하기 위한 정책과 절차를 개정해야하며, 온라인 제공물을 확대해야 한다고 하네요. 또한 결과에 투자하고, 일관된 학생 경험을 위해 온라인과 현장 활동을 통합하는 등의 노력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iWh4Jf


A Siri for Higher Ed Aims to Boost Student Engagement

최근 고등교육을 위한 챗봇(chatbot)이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동료들 앞에서 교수의 질문에 답변하는 것을 쑥쓰러워하는 학생들은 소프트웨어 로봇과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몇몇 연구자들은 이것을 참여를 증가시키기 위한 접근방식으로 생각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고등교육을 위한 챗봇에 의해 강의 경험을 얻고, 수업 스타일에 대해 학습하기 위해 대학 강의를 보조하는 대학원생들이 피해를 보고있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몇몇 관계자들은 챗봇이 교수들이나 수업 조교를 대체할 것으로 보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챗봇은 교사의 시간을 자유롭게 해주고, 수준 높은 상호작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생각한다고 하는군요. 만약 수업 조교라는 직업이 오직 자주 묻는 질문들(FAQs)에만 대답을 하는 것이라면 챗봇이 이 직업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지만 그 역할은 학습 커뮤니티를 용이하게 하고, 학생들이 따르게 하는 것에서는 훨씬 대단해질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Jr79zK


Artificial Intelligence Could Help Colleges Better Plan What Courses They Should Offer

커뮤니티 컬리지들은 빅 데이터(big data)를 통해 어떻게 산업들이 변화하고 있는지를 더 잘 예측해 그들의 IT 강의들과 다른 프로그램들을 조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마존이 소비자들의 소비를 예측하고, 미리 대비할 수 있는 것 처럼 대학들 또한 새로운 학위 혹은 자격증명서 프로그램이 직업 기회를 확장하기에 알맞은 때에 시작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예측 분석을 사용하여 커리큘럼을 계획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이러한 접근 방식에 다양한 학교와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아직은 많은 도전과제들이 남아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8oZXM4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2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12.26
2016년 12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12.19
2016년 12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12.05
2016년 11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11.28
2016년 11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11.21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