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Universities Can Grow a Culture of Academic Innovation

2015년에 설립된 미시간 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 U-M)의 Digital Innovation Greenhouse(DIG)는 성숙을 위한 도구를 확대하고, U-M 커뮤니티 전체에 걸친, 그리고 초월한 협력을 통해 일정한 비율로 경로를 구축하기 위해서 교수진, 직원, 그리고 학생 사용자 커뮤니티들과 협력한다고 하는데요. 

DIG의 연구자들이 동료 기관들과 교육 과학 기술 회사들에게 캠퍼스에서의 혁신을 위한 9가지 고려 사항을 제공하고 있네요. 

1. 분명한 가치와 지도 원리를 구축해라, 2. 비현실적이어라. 그리고나서 제약을 고려해라, 3. 역동적인 팀을 만들어라, 4. 재능있는 학생 기여자를 환영해라, 5. 발견과 규모를 위해 기회를 이용하는 민첩한 개발을 위한 모델을 설계해라,  6. 사용자와 함께 상품을 만들어라, 7. 퇴장을 기회로 인식해라, 8. 새로운 기회들이 나타나는 동안 출현을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능력을 강화해라, 9. 연구와 실천 사이의 연결을 제공해라.


원문링크 : https://goo.gl/Xvkf23


A Virtual Counselor

콜로라도 주립 대학교(Colorado State University)의 새로운 웰빙(well-being) 관련 포털인 YOU@CSU는 학생들의 정신적, 신체적 웰빙에 대해 질문하고, 적절한 캠퍼스 자원을 안내하는 가상 상담가로써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 플랫폼은 온라인 포털에서부터 문자메세지 서비스와 스마트폰 앱들에 이르는 몇몇 디지털 도구들 중 하나로, 대학은 상담에 대한 학생들의 증가하는 요구들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정신 건강 서비스에 대한 보다 넓은 접근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것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4eA2Ii


When the Teaching Assistant Is a Robot

조지아 공대의 Goel 교수는 온라인 강의에서 300명의 학생들로부터 오는 질문을 처리하는 Jill Watson이라고 불리는 하나를 포함하여 9명의 조교들을 두었고, 학기 말에 Jill Watson이 사실은 IBM의 Watson 과학 기술에 의해 움직이는, 질문에 답변하도록 설계된, 전산화된 조교였음을 밝혔다고 하는데요. 

이 성공적인 실험은 많은 다른 산업들에서 인공지능이 널리 퍼지게된 것 처럼 고등교육에서도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게 될 것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네요. 인공지능의 사용이 과학기술의 돌파구라는데 동의하지 않는 학자들도 있지만, 인공지능은 강의실에서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JCG7Dj


Impact and Nonimpact of Online Competition

한 보고서는 온라인 교육 제공자들로부터의 경쟁이 어떻게 고등교육의 기존 시장에 영향을 미쳤는지 탐구하였는데요. 더 구체적으로, 전통적으로 지역 학생들의 등록을 통해 유지되는 하나 혹은 소수의 대학들이 교육을 제공하는 지역들에서 온라인 교육의 영향력을 살펴봤다고 하네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의 성장은 몇몇 장소 기반 대학들의 소비 증가와 등록 감소를 가져오지만 등록금 비율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exdq3I


Students: Use our data to transform our college experience

The Ellucian survey는 대학 경험 향상을 위해 기관에서 학생들의 개인정보와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대학생들의 생각을 조사했다고 하는데요. 오늘날 대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개인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편안하게 생각한다고 하네요. 또 조사에서 학생들은 기관들이 향상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들의 개인적인 데이터를 사용하기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3PJ1gj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1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11.14
2016년 11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11.07
2016년 10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10.24
2016년 10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10.17
2016년 10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10.10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