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Big, Start Small'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의 경영대는 MOOCs 프로그램을 이용한 M.B.A. 학위가 시작된지 1년도 안되어서, 이것을 대학을 해외에 알리고, 미개발된 학생 집단을 등록시키고, 기업 파트너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의 윤곽으로 보고있다고 하는데요. 

iMBA 라고 불리는 University of Illinois의 온라인 M.B.A. 프로그램에 대해 대학은 소수의 학위를 원하는 학생들(약 200명) 그리고 각각의 강의를 수강하는 300명까지의 학생들이 등록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그러나 무료 MOOCs에 대한 흥미와 결합하여, 다수가 대학의 기대치를 뛰어넘었다고 하네요. 

비록 iMBA 프로그램이 예상했던 것 보다 학위를 원하지 않는 소수의 학생들을 끌어모았지만, 대학은 앞으로 빠르게 그들의 숫자를 증가시킬 수 있는 두 가지의 이니셔티브(기업의 직원 교육 및 다른 비즈니스 스쿨과의 학점 이동)에서의 협력들을 이용해야한다고 조언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EjtJGa


Disrupting Business Education

온라인 제공(offerings)이 MBA를 각각의 자격증명서 조각들로 분산시키려고 위협하고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스쿨들은 반드시 생존을 위한 혁신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9월 20일, University of Pennsylvania의 Wharton Schoole of Business에서 개최된 첫 비즈니스 교육 온라인 학습 정상회담(inaugural Business Education Online Learning Summit)에서 대학의 최고 관리자들이 고용주와 비즈니스 스쿨, 그리고 교육 과학 기술 공급자들 사이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해 토론했다고 하네요. 또 McKinsey Academy와 같은 새로 등장한 신입들이 커다란 위협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합니다. 몇몇 패널들은 어떻게 온라인 제공이 MBA를 더 작은 자격증명서 조각들로 분산시키는 것을 포함하여 내부와 외부로부터 business school을 위협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G7omko


MOOC-Based Credential Options Expand in Online Education

edX의 MicroMasters 프로그램들에서, 학생들은 석사 학위의 일부를 온라인에서 약 $1,000에 이수할 수 있고, 그리고나서 학생들은 캠퍼스에서 학위 과정을 완료하기 위해 지원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edX와 MIT의 MicroMasters 프로그램, Coursera와 University of Illinois - Urbana-Champaign의 iMBA, 그리고 Udacity와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의 데이터 과학 석사 과정 프로그램의 등장이 MOOC 기반 자격증명서 옵션의 확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9HS7jH


Competency-based education programs are set to skyrocket

2020년, 역량 기반 교육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학생의 수는 2015년 현재 등록 학생 수치의 두 배 이상인 50만명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고 하는데요. 

과학 기술 연구와 자문 기업인 Technavio에 따르면, 2020년에는 25세 그리고 그 이상의 학생들이 제3의 교육 학생 인구의 대략 44%를 차지할 것이고, 이것은 역량 기반 교육 시장의 잠재력이 거대함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또 4가지의 떠오르는 트랜드들(디지털 배지들의 등장, 평가 방법들에 대한 변화, 학습 분석, 학습 관계 관리 시스템의 등장)이 역량 기반 교육 시장을 지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4strcG


U-M to Plan Digital Strategy for Future Innovation

University of Michigan(U-M)에서 교수, 학습 그리고 연구에서의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위한 노력으로 강의실에서 교수진과 직원이 디지털 과학 기술을 수용하도록 격려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 이니셔티브의 명칭은 The Academic Innovation Initiative이며, 운영 위원회와 함께 Office of Academic Innovation에서 주도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또 대학을 훌륭하게 향상시키고, 대학에 영향을 미칠 투자와 해결책들을 확인하고, 미래 교육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MakumL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0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6.10.31
2016년 10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10.24
2016년 10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10.10
2016년 10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10.04
2016년 9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9.26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