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erlin Expands Its Reach

Oberlin College는 교수진 멤버들과 고등 학생 연구자가 짝을 이루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를 해외에 알리려고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Oberlin College는 Pioneer Academics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Pioneer Research Program의  고등학생들에게 대학의 도서관 자원들을 개방하고,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Pioneer Research Program에서 고등학생들은 연구 프로젝트에서 그들이 수행하는 것에 대해 대학 교수진들로부터 조언을 얻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wLYRg9


Online and Homegrown

캘리포니아 커뮤니티 컬리지(California Community College; CCC)는 112개의 커뮤니티 컬리지들 중 8개 대학에서 온라인 교육 이니셔티브(Online Education Initiative;OEI)를 처음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온라인 교육 이니셔티브는 새로운 강의 교환 시스템을 통해 커뮤니티 컬리지 시스템 내 학교의 학생들이 온라인 강의에 대해 교차 등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또한 학생들에게 온라인 상담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ulL871


College Students: 'Please Personalize My Learning'

Hanover Research가 McGraw-Hill Education을 대신해 3,311명의 현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보고서 “Digital Study Trends: Student Habits”에 따르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McGrow-Hill의 디지털 과학 기술을 사용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대학생들은 디지털 학습 과학 기술을 즐기고, 정기적으로 사용하며, 과학 기술이 성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이러한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적응적인 디지털 학습 과학 기술을 가치있게 여긴다고 하는군요. 또한 학습을 위한 과학 기술이 교수, TA, 혹은 친구들 보다도 강의 자료에 더 많이 참여하도록 만든다고 느끼는 학생들이 많이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xEUdai


Costs of Competency-Based Programs Come Into Focus

Lumina Foundation의 지원을 통해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역량 기반 교육 프로그램은 운영에 비용이 많이 들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또한 이익을 내는데는 예상했던 것 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연구에서, 기관들은 6년 동안 그들의 역량 기반 프로그램이 전통적인 프로그램의 절반의 비용으로 운영될 것 이라고 예측했다고 하네요. 

아마 학생들이 당장 역량 기반 프로그램으로 뛰어들지는 않을 것이지만 망설이는 대학들은 역량 기반 학습이 계속해서 인기를 얻게됨에 따라 시장 점유율을 놓치는 위험에 처할 것이라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AsyaJb


University of Michigan Turns Courses Into Games

미시간 대학교의 Gameful Learning Lab은 교수진이 게임처럼 강의를 구성하고 제공하도록 하는 GradeCraft라고 불리는 LMS를 만들어냈는데요. 그들은 좋은 게임의 설계 원리에 대해 알고, 그것들을 학습 환경에 적용하고,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도전을 계속하도록 하기 위해서 더 많은 참여를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Gameful Learning은 학생들의 스스로의 동기부여에 강한 초점을 맞춘다고 하는데요. GradeCreft 사이트에 따르면, 학생들이 하는 것(자율성; autunomy), 과제에 도전하지만 그들이 성공할 수 있는 것 처럼 느끼는 것(역량; competency), 그리고 주변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는 것(친밀감; belongingness)을 통해 의미있는 선택을 하도록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do0fma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1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11.07
2016년 10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6.10.31
2016년 10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10.17
2016년 10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10.10
2016년 10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10.04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