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tech industries are demanding more liberal arts graduates

많은 기업과 사람들이 교양 과목(Liberal arts) 훈련보다는 과학 기술과 연관된 분야의 학위를 선호하고 또 많은 투자를 하지만, 실제로는 교양 과목(Liberal arts)이 필수적인 리더십 발달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중심에 있으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교양 과목(liberal arts) 훈련이 과학 기술 발달 회사와 실리콘 밸리의 경영 고용의 차세대 물결(next wave)에서 매력적인 자격 증명서가 될 것이고, 이제는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경험했는지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고, 세계 시장 전체에 그 사람들의 경험들을 내놓을 수 있게 하는 softer skills을 가진 사람이 필요로 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frJQ3m


3 innovative ways to help unify higher education around the world as demand grows

세계적으로, 대안적인 교육 시스템과 전통적인 교육 시스템 사이의 상호호환성 기준들의 부족은 가난한 사람들,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접근 가능한 교육을 만드는데 커다란 장애물이 될 수 있는데요. 세계적인 상호호환적 중등 교육 과정 후(postsecondary) 시스템이 성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첫번째, 과정 수준 학점이 이동 가능하도록 하는 국제적인 기준들을 만들고, 두번째 대안적인 교육 학점을 위한 기준을 채택하고, 세번째 강의 학점의 더 넓은 승인을 위한 정책들을 늘려야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vPczXd


Four Ways to Keep Students' Attention

『Brain Rules』의 저자 John Medina는 책을 통해 학생들의 주의를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강의실 경험을 만들고, 주의 집중과 학습 사이에 연결성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좋은 교육이면서 과학이라고 하면서 강의에서 학생들의 주의를 유지시키기 위한 4가지 방법으로 1. 정서를 화학적 포스트잇으로 활용해라, 2. 공부하는 이유를 설명해라, 3. 장치가 없는 구역을 만들어라, 4. 휴식을 취하고 소화시켜라 를 이야기 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O0lSR3


Where Open Textbooks Are Used

많은 주립 대학교들과 커뮤니티 컬리지들이 전통적인 교재들을 OER로 대체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실행하면서, OER의 인기는 지난 몇 년 간 증가해 왔는데요. 기관들이 OER을 채택하고 있는 반면, 대다수의 교수진들과 고등 교육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사람들은 여전히 OER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많은 교수진들이 그들이 기꺼이 OER을 시도할 것이라고 보고하기 때문에 OER은 성장 잠재력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교수진들이 교육 자료를 선택하는데 있어 학생들에게 드는 비용을 중요한 기준으로 하는 반면, OER 자료들을 찾고 평가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에 대한 관심은 부족해 OER이 더 넓리 퍼지는데 중요한 장애물로 남아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F81kPh


5 Technologies Impacting the Future of Learning Assessment

많은 교수진이 고등 교육에서 평가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그리고 2~3개 정도의 과제 혹은 프로젝트로 하는 것이라는 사고방식으로 학생들을 가르쳐왔는데요. 피드백이 학생들의 학습과 동기에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는 지난 40년 동안의 연구가 있었고, 이제는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평가하는 교육 과학 기술이 확장될 것이라고 하네요. 미래 학습 평가에 영향을 미칠 5가지 기술에는 1) 여론조사와 퀴즈 소프트웨어(Polling and Quizzing Software), 2) 적응적인 학습(Adaptive Learning), 3) 알고리즘의 피드백 도구(Algorithmic Feedback Tools), 4) 학생 행동 피드백(Student Behavior Feedback), 5) 커뮤니케이션 과학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이 있고, 이러한 피드백과 평가 기술들은 탐구해 볼 가치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XiQL2q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8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8.16
2016년 8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8.08
2016년 7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7.25
2016년 7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7.18
2016년 7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7.11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