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and Why—We Can Improve the Future of Mobile Learning

과학 기술 향상으로 인한 모바일 장치 사용의 성장은 자연적으로 모바일 학습 패턴으로의 변화를 이끌었으며, 학생들은 지금 휴대 전화의 신호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다양한 교육적 콘텐츠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교실 및 교육에서 모바일 장치의 역할은 여전히 전체적으로 제한적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진짜 모바일 러닝을 실현하기 위해 초점을 맞춰야 할 것에 대해 Varsity tutor의 창립자이자 CEO인 Chuck Cohn이 의견을 제시했는데요. 유연한 경험의 창조(The creation of flexible experiences), 장치들의 향상된 통합(Improved integration across devices), 교육자를 더 잘 지원하는 혁신(Innovation that better supports instructors), 일과 놀이의 집합점(The convergence of work and play)에 대해 이야기를 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4LeFzN


5 revelations about higher ed based on their research projects

Hanover Trend Report에 따르면, 많은 교육 기관에서 실시하는 연구 프로젝트의 주제들이 대부분 학업 프로그램 관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300개 이상의 고등 교육 기관들이 의뢰한 1,000개 이상의 연구 보고서들은 고등 교육 기관의 연구들이 프로그램 관리, 특히 그 중에서도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다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또한 연구 프로젝트들은 학업 프로그램 관리, 모집과 마케팅 전략들, 수익과 운영, 학생 성공과 유지, 그리고 커뮤니티와 졸업생 참여라는 주요 사항들에 대해서 고등 교육 산업의 미래 변화들을 예측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qJ4dnz


Alternative credentials now a must-have for traditional universities

미국의 대학 직업 평생 교육 위원회(University Professional and Continuing Education Association; UPCEA)와 Pearson이 190개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미국의 컬리지들과 대학들의 대안적인 자격증명서 프로그램의 광범위한 수용과 사용을 발견하기 위한 연구를 실시했는데요. 조사에 참여한 고등 교육 기관들의 94%가 적어도 하나의 대안적인 자격증명서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절반 이상(64%)이 대안적인 자격증명서가 교육 기관의 미래에 중요한 전략이라고 응답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kKCgsG


Johns Hopkins Launches Mixed Modality Courses

존스 홉킨스 대학(Johns Hopkins University)의 AAP(Advanced Academic Programs)에서 생명 공학 석사 학위 프로그램의 일부인 생화학 강의와 생물 정보학 석사 학위 프로그램의 일부인 분자생물학 강의에 대해 현장에서의 학습과 온라인 학습이 결합된 형식의 혼합된 교수 모델을 사용하는 새로운 대학원 강의를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두 강의의 현장 강의 오는 가을 학기부터 Frederick Community College에 있는 지역내 고등교육센터인 Frederick Center for Research and Education in Science and Technology(CREST)에서  진행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W0mptA


A Recipe for Engagement

뉴욕 대학교의 상하이 캠퍼스에서는 12개의 다른 나라에 캠퍼스들과 아카데미 센터들을 가진 “글로벌 네트워크 대학(global network university)”이 되기 위한 NYU의 미션의 확장의 일부로 어떻게 중국의 학생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교육 비디오를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험을 했다고 하는데요. 

중국(뿐만아니라 다른 나라)의 학생들이 비디오들을 더 많이 보도록 하기 위해서는 언어에서의 문제, 위치에 따른 기술적인 어려움, 이외에도 문화적인 차이들을 고려해야 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ivx8sf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8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08.01
2016년 7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7.25
2016년 7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7.11
2016년 7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07.04
2016년 6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6.27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