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Online Courses and Free Market Can Crack Higher Ed Problems

공공 정책에 대한 비영리, 무소속 연구 기관인 The National Center for Policy Analysis에서는  증가하는 대학 비용과 풀타임의 노동 인력으로 합류할 준비가 정확하게 되지 않은 학생들에 대한 두 가지의 과제들을 다루기 위한 간단한 보고서 “Higher Education and Accrediting Online Courses”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는 온라인 학습의 질(quality)을 향상시키고, 분량(quantity)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인증 과정에 대한 몇 가지 개혁으로 1) “대학 연합(college cartel)”을 깨라, 2) 학생들이 전공 숙달에 대한 증명서를 획들할 수 있는 모델을 시행하라, 3) 시장(market)에 인증을 넘기라고 제시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NY69es


Bringing Adjuncts to the Table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전국적인 개혁 네트워크인 Achieving the Dream은 파트 타임 교수진 멤버들이 풀타임 교수진들과 함께 그들이 속한 대학들의 개혁 노력에 더 활동적으로 참여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는데요. 이번에 발표된 이니셔티브에서는 풀타임 교수진, 겸임 교수진, 그리고 다른 학교 관리 직원들과 학생 관리 직원들이 팀을 이뤄 겸임 교수진을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그램들의 개발을 위한 협력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JqnDnc


Four ways that artificial intelligence can benefit universities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과 자동화(automation)가 점차 대학 졸업자 수준의 직업에 진입하고 있다는 데에는 이의가 없고, 이러한 트렌트는 계속되고 또 더 빠르게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교육에 대한 AI의 영향과 잠재적 이점은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고등 교육의 리더들은 아직도 그 진가를 인정하지 않고 있는데, AI의 부정적인 측면만 볼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측면도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Az9EFs


Why Today's MOOCs Are Not Innovative

몇 해 동안, 고등 교육 분야는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해왔으며, 지난 주 보스턴에서 열린 Campus Technology conference에서 교육적 콘텐츠의 제공을 위한 새로운 방법들에 대한 다양한 요청들이 진심으로 개혁을 주장하는가? 아니면 단지 오래된 주제들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인가? 라는 질문이 제기되었다고 하는데요. Stephen Downes는 혁신과 변화 사이의 차이에 대해 설명했다고 하네요. MOOCs는 커리큘럼의 변화가 아닌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법이고, MOOCs는 교육이 상당히 변화된 것들을 제공하는 방법의 예시이지 교육 콘텐츠에서의 상당한 변화에 대한 예시는 아니라고 했다고 합니다. 또 만약 교육을 변화시키길 원한다면, 우리가 교수(teaching)와 콘텐츠(content)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변화시켜야 한다고 이야기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6kbBh5


Digital, Verified and Less Open

많은 대학들에서 고용주들 혹은 대학원 과정에 학생들이 가진 기술을 내보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디지털 배지 사용을 발표하고 있고, 대학들은 입증된 형태의 대안적인 자격증명서를 만들기 위해 공급 플랫폼(vendor platform)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배지들이 학사 학위를 금방 대체할 수는 없지만 점점 많은 대학들이 추가적인 학위로써 배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그리고 성적표에는 정확히 담아낼 수 없는 기술과 성취를 학생들이 드러내보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공급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15FMgK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8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6.08.25
2016년 8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8.22
2016년 8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8.08
2016년 8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08.01
2016년 7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7.25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