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ies Are Making Positive Changes Through Collecting Data

데이터 분석이 대학에서 학생들의 중도 포기를 막을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면 어떨까요? 대학은 학생 데이터 분석을 사용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학생들의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Middle Tennessee State University(MTSU)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입생의 유지율(retention rate)을 95%까지 올릴 수 있었으며, 위험한 상황에 있는(at-risk) 학생들에게 조언적인 접근을 통해 도움을 주기도 했다고 하네요.

또한 University of Maryland University College(UMUC)는 장래의 학생들에 대한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을 분석하는 것을 통해 새로운 학생 등록율은 증가시키고,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극대화 하여 지출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1Sgwu5


Operation Retain

주로 학업 조언자 역할을 하는 교수들은 종종 대학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중도 포기의 위험에 처하는 1학년 학생들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학생 감소의 원인이 되는 공통적인 요소에 학생들은 그들의 습관과 행동이 학업 문제들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한 인지가 부족할지도 모른다는 것, 학생들이 인지적인 왜곡과 부정적인 자기대화에 참여할지도 모른다는 것, 그리고 학생들은 사회적 관계를 수립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을지도 모른다는 것이 있다고 하네요. 

이 글에서는 위험한 상황에 처해있는(at-risk) 학생들이 그들이 애쓰던 강의를 취소한 후에 그들의 학점 유지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한 절반 학기(half-semester)의 신입생 세미나를 실시했던 내용을 통해 학생들이 대학에서 수업을 중도 포기하게 되는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수업 방식을 소개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S5Auye


MicroMasters on a Global Scale

MIT는 올해 초부터 ‘공급망 관리’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 석사학위 테스트를 시작한 가운데, 다수의 대학들로 점차 확장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MIT의 마이크로 석사학위는 edX에서 해당 코스를 이수하고 인증서에 필요한 비용을 지불하면 물류석사학위를 취득하게 되고,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으로 기업인증도 포함되는 장점이 있네요

여러 대학들이 타대학에서 제공하는 코스에서 이수한 학점을 인정해 주는 것에 대해 아직 주저하고 있기때문에 edX는 해당 과정을 이수하는 학습자에 대해서는 필터링해 별도 관리하는 차이점을 보인다고 하는군요. 앞으로 학습자들에게 어떻게 매력적으로 다가갈지 예측하기 쉽지는 않지만, 다른 일반적인 MOOC보다 인증서를 위한 지불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9dF8Ke


UC Irvine launches coaching service to help students and alumni enhance career skills

UC Irvine의 평생교육부(Division of Continuing Education_DCE)는 UCI+One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경력준비와 성공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경력 코칭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은 UCI+One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신의 장기 경력 목표 정의, 중요한 경력 계획 및 현장 기술 개발, 멘토링 등 다양한 옵션을 코칭의 범위에서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복잡하고 구직시장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늘날, 성공적이고 보람있는 직업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N1L9cZ


Why It's Time for Education Technology to Become an Academic Discipline

Georgetown University가 교육 과학 기술 연구를 중점으로 하는 새로운 학문인 학습과 설계(Learning and Desing)에 대한 석사 학위 프로그램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이는 Center for New Designs in Learning and Scholarship의 상임이사(executive director)인 Eddie Maloney가 교육 과학 기술, 학습 분석, 그리고 교육적 설계를 중심으로 새로운 학문의 사례를 만드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Georgetown 이외에도 이러한 영역에 많은 대학들이 참여해 Purdue University 뿐만 아니라 Stanford University도 Learning, Design & Technology 석사 학위 프로그램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O3ygl4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10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10.10
2016년 10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10.04
2016년 9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9.19
2016년 9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9.12
2016년 9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09.05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