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magining College as a Lifelong Learning Experience

수 세기 동안, 대학은 삶과는 별개의 부분이고, 정해진 시작과 끝을 가진 잠깐 동안의 시기였으며, 캠퍼스 생활을 하는 학생이 되고, 졸업을 하면서 교육 현장을 떠나는 모든 과정은 깔끔하게 경계가 그어져왔는데요. 

그동안 개혁의 노력들은 대학을 보다 간결하고 신속하게 만드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왔고, 우리는 계속해서 오늘날 고등 교육의 가장 필수적인 목적인 학위를 위해 학생들의 시간을 단축하는 것과 “학생 성공(student success)” 움직임에 기여하기 위해 전념해야하지만, 고등 교육의 정의를 학위 이수로 제한해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대신, 학위를 학습자, 학습 커뮤니티, 그리고 기관 사이의 관계에서 중요한 사건으로 생각해야하고 졸업자와의 더 깊고 지속적인 관계를 목표로 해야한다고 하네요. 또한 고등 교육이 앞으로의 세기에서 계속해서 번창할 것이라면, 대학을 삶의 단계 혹은 자격증 수여가 아니라 평생 학습자들을 위한 평생 커뮤니티로 생각해야 한다고 하고, 이제는 대학들이 지식과 커뮤니티의 세대 사이의 허브를 건설하고, 평생 학습을 강조할 때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DSFrUj


Humans, the Latest MOOC Feature

MIT의 가장 인기있는 MOOCs 강의 중의 하나인 Introduction to Philosophy: God, Knowledge and Consciousness는 다른 인문학 관련 MOOCs 강의에서는 보이지 않는 기능인 instructors grading essays를 추가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학습자들은 에세이를 실제, 인간(flesh-and-blood)인 철학자들이 채점하고 검토하도록 하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다고 하네요. 이 기능의 목표는 두가지로, 첫번째는 전세계 학습자들에게 기본적인 철학적 주제에 대해 소개를 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인증된 자격증명서를 위해 비용을 지불한 사람들에게 논증을 글로 표현하는 기술들을 향상시킬 기회와 철학자들의 새로운 고용 기회를 위한 실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jNCqjm


Digital Badges and Academic Transformation

고등 교육에서 디지털 배지는 자격증명서들의 형식을 취하고 있고, 전통적인 학점을 취득하는 강의 안팎의 다양한 학습 경험들에 대한 성공적인 이수를 나타내는데요. 기관들은 계속해서 디지털 배지에 대한 실험을 하고 있으며, 디지털 배지의 채택율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학교와 같은 교육 기관뿐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디지털 배지를 채택하여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 배지가 더 널리 고용주들과 기관들, 그리고 학생들에게 인정받게 될 때, 학습 경험의 폭은 증가할 것이고, 적은 비용, 더 훌륭한 접근성과 적게 소요되는 이수 시간의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언젠가 대학 학위에 필적하게 될 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rBcypR


Announcing Coursera for Business

Coursera는 학습자 커뮤니티를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Coursera for Business를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Coursera for Business는 직원(workforce)들의 발전을 위한 Coursera의 기업 플랫폼으로, 기업의 직원들이 1,400개 이상의 대학 강의들에서 뽑은 엄선된 학습 프로그램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향상과 성장을 돕는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fBrDpd


We Need a Strategy—Not a Silver Bullet—for Student Success

훌륭한 liberal arts 교육이 중-장기적으로 가치있을 수 있다는 것에는 논쟁의 여지가 없으나 저소득층의 학생들은 liberal arts 교육으로 인한 이익을 얻기 위해 충분히 장기적으로 기다릴 수 있을만한 재정적 자원을 가지고 있지 않는데요. 1970년대 이후로 수입이 가장 높은 집단과 가장 낮은 집단 사이의 학사 학위 성취의 차이가 증가했음을 보여주는 연구가 있고, 하위 중산층 집단과 저소득층 집단을 위해 정치가들, 구제 담당자들, 교육자들 그리고 과학 기술이 학위 성취를 향상시키기 위한 시도를 자주 했음에도 불구하고, 변한 것은 없다고 하네요. 또 이제는 더욱 조직적이고 전략적이어야 할 때이며, 다양한 프로세스 향상과 혁신을 중심으로 하여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goo.gl/UoTGmM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9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9.26
2016년 9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6.09.19
2016년 9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09.05
2016년 8월 5째주 교육동향  (0) 2016.08.25
2016년 8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6.08.22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