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Ideas for Improving Education From The Chronicle’s 2019 ‘Shark Tank’

Chronicle of Higher Education에서는 2019년 교육개선을 위해 제안하는 4가지 아이디어에 대해 Shark Tank 패널의 의견개진을 주목했는데요. 제시된 아이디어는 1) 강의 기술에 전념하는 소셜 네트워크, 2) 정규교육 시기를 지연시키기 위한 자격인증 커리큘럼, 3) 고등교육에 대한 개인맞춤형 접근법, 4) 기업가정신을 가르치기 위한 온라인 과정의 멘토 매칭이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6zuWVv


UMUC 2.0

1947년 UMUC(University of Maryland University College)가 창설된 이래로 대학은 버지니아주 메릴랜드와 워싱턴 D.C.의 성인 학습자를 등록시켜왔지만 광범위한 재정지원의 축소에도 대학은 미국 전역으로 캠퍼스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University of Maryland Global Campus는 메릴랜드 대학의 온라인 글로벌 캠퍼스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미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공립 대학으로 재편성될 것이라고 하네요. UMUC는 Southern New Hampshire University, Western Governors University와 같은 온라인 대학의 사례를 꼽으며 상당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고 해요.

한편, 일부 대학은 협력기관 외의 대학에 상용 OPM 제공업체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교육제공 기관 Excelsior College는 2016년 폐쇄했다가 최근 몇 년 동안 Grand Canyon University, Ashford University, Purdue University Global을 비롯한 일부 대학들이 온라인 교육을 확장함에 따라 이 대학들이 기관의 초기 OPM 고객이 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wZ9dqB


The Career Curriculum Continuum

평균 수명의 연장과 기술 노동력의 급격한 혼란 속에서 대학은 평생교육을 위한 구조적인 커리어 커리큘럼 연속과정(Career Curriculum Continuum)을 교육적 관점에서 학생들에게 제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커리어 커리큘럼 연속과정은 장기간에 걸쳐 학습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대학이 제공하는 단기과정(short courses), 축적과정(course stacks), 부트캠프(Bootcamps), 전문 자격증(Professional Certificates), 학위(Grad & Undergrad Degrees)와 같은 서비스를 일컫는데요.

커리어 커리큘럼은 대학들의 선택사항이 아니고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전략이며, 초기 커리어 커리큘럼은 무료 및 자기 학습적인 옵션으로 시작될 것이라고 하네요. 그렇지만 접근만으로 학생들이 게임으로 인식하는 것이 동기부여를 받는 체계적인 학습으로 대체되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이런 점에서 학습자들이 연속과정을 따라 접근할 수 있는 단기과정을 제공하는 것이 대학이 가치있는 이유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NQ13hD


Are Colleges Ready for Generation Z?

Z세대가 대학 캠퍼스에 도착하고 있는데 캠퍼스는 이들을 맞을 준비가 됐나요? Z세대에 대해 우리가 실제로 알고있는 것은 무엇이며, 이 세대가 교수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요? 새로운 세대가 대학에 진입함에 따라 1)경제적 스트레스를 겪는 학생 비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2)이들은 바쁜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하네요. 3)캠퍼스의 다양성은 학생들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한편 교수자에게 수업에서의 도전을 불러일으키고, 4)과거보다 학생들은 우울, 불안, 고독, 스트레스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위의 특징에 따른 대학 및 교수자의 대응방법은 1-1)교수진은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제공하는 커리큘럼을 설계해야 한다고 해요. 2-1)대학은 시간에 대한 압박을 수용하는 학습경험-동기식 온라인 수업, 하이브리드 수업, 인턴십, 주말, 야간, 계절학기 등-을 교과에 설계해야 합니다. 3-1)교수진은 강의시간에 다양성과 관련해 논란이 될 수 있는 표현 및 주제를 사전예방 해야하며 4-1)교수들은 정신건강에 문제를 제기하는 학생들을 만날 가능성이 과거보다 높기 때문에 이에 대한 교수진의 대응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DZrvdZ


Arizona State Will Create a For-Profit Spinoff to Court Students in the Work Force

Arizona State University는 직원들에게 온라인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권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과 연구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영리목적의 학습서비스회사(learning-services company)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학측은 제휴 벤처기업에 대해 아직 공식 발표하지 않았으나 21억 달러 규모의 사모 펀드 파트너인 TPG Rise Fund가 대주주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회사는 새로운 학습서비스회사(learning-services company)에 수천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하네요.

Arizona State University는 기업 파트너십으로 이미 명망이 높으며, Purdue University Global, Southern New Hampshire University(SNHU), Western Governors University와 유사한 접근방법으로 저렴한 학비를 통해 학생들을 유치하는 대학 중 하나라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9gTiHh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