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Courseware, Learning Analytics See Most Acquisitions in Ed Tech Market

Eduventures가 출간한 “2017 Higher Education Technology Landscape Report”에서는 고등교육 의사 결정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과학기술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분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교육 과학기술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벤더들이 즉각적으로 두 달에 한 번 나타나는 다른 회사들과 스타트업들을 매입하고, 합병하기 때문에 정보를 일일이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하는군요. 

가장 많은 합병을 보이는 세부 시장(market segments)은 코스웨어, 학습 분석 플랫폼 그리고 구성원 관계 관리(constituent relationship management; CRM) 플랫폼이고, 적응적인 학습과 온라인 프로그램 관리자(online program managers; OPMs)가 불균형적인 수준으로 가장 큰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aMBKrp


After Early College

미국의 Early College High School programs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커뮤니티 컬리지와 고등학교 사이에서 실행되고 있는 이중 등록 프로그램(Dual Enrollment Program)을 포함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중 등록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교 과정을 졸업하면서 준학사학위를 받은 학생들은 3학년으로 4년제 대학에 진학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4년제 대학에서는 처음 2년은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다음 2년은 석사학위 취득을 위해 총 4년을 보낼 수 있다고 하는군요. 이것은 2+2+2 모델로, 우리가 가까운 미래에 더 많이 보게 될 모델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tYZGQ3


How to address faculty’s 3 biggest online learning concerns

Wiley Education Services에서 발간한 새로운 백서 “Building Trust: How to Address Faculty Concerns about Online Education”에 따르면, 고등교육 기관들의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과 블렌디드 러닝 프로그램은 혁신을 이끌고 있으며 고등교육 관리자들은 이러한 변화 가운데 교수진의 생각을 반드시 고려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학습에 대한 교수진의 우려는 질(quality), 지원(support), 그리고 인센티브(incentives)를 중심으로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군요. 백서에서는 관리자들이 온라인 학습에 대한 교수진들의 우려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이러한 우려들을 해결하기 위한 권고사항을 제공하고 있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FMTiFK


E-Portfolios and Badges Help Make Students Future-Ready

고등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생들이 미래의 커리어를 준비하게 하는 것인데요. 학생들이 일(직장)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는가에 대한 조사에서는 고용주들과 학생들의 생각이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하는군요. 

디지털 배지와 e-포트폴리오 같은 도구들은 학생들이 미래의 커리어를 디지털 방식으로 준비하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들에 대해 고용주에게 알리도록 도울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QjIYrL


Expanding Online Learning in New York

Excelsior Scholarship Program은 매년 소득이 $125,000 이하인 가정의 학생들에게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강의를 2년제 혹은 4년제의 공립 대학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뉴욕 주립 대학교와 뉴욕 시립 대학 시스템, 그리고 시스템의 온라인 부문인 Open SUNY에 등록한 학생들에게 등록금이 보장될 것이라고 하네요. 

Open SUNY은 온라인 준비도 평가 퀴즈, 학생을 지원하는 개인 담당자, 가상 튜터링, 초기 경고 시스템등의 운영을 통해 학생과 자원에 관련된 유익한 확장을 제공하며, 온라인에서의 등록의 급증을 이끌 것이라고 하는군요. 또 고등교육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던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학생의 성취와 학위 수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차례차례 증가시킬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VmHN60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3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3.27
2017년 3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3.20
2017년 3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3.06
2017년 2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2.27
2017년 2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2.20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