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스스로 수업 설계·학점 따는 학생 맞춤 수업’ 

한동대·이화여대·아주대 3개 대학에서는 자유학기제’, ‘도전학기제등의 이름으로 개설된 '학생 맞춤 수업프로그램을 도입해 본격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는 학생이 학기 동안 들을 수업을 직접 설계하여 듣거나 다양한 체험활동을 수행하는 등 학생 스스로 사전에 프로젝트 계획을 세우고 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데요.

대학들은 자유학기제’, ‘도전학기제를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학교 수업만으로 충분히 배울 수 없는 다양한 현장 활동을 직접 경험하고 창의성과 자기주도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자유학기제나 도전학기제가 학부교육을 혁신시키는 교육모델로서 현재 대학 학부 교육의 보완점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원문링크 goo.gl/MTjDZH



University of Phoenix Owner, Apollo Education Group, Will Be Taken Private

영리대학 체인인 피닉스대학교(University of Phoenix)의 소유자이자 세계 최대의 민간 영리교육 기업 가운데 하나인 아폴로 교육 그룹(Apollo Education Group)이 사모펀드 투자회사를 포함한 투자자 그룹에 의해 11억 달러에 매수됐습니다.

아폴로 교육 그룹의 투자자는 시카고 기반 투자회사인 Vistria Group의 설립자인 Marty NesbittCOOTony Miller, 피닉스 기반 Najafi Companies 등으로 Vistria Group은 오바마 행정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하네요.

아폴로 교육 그룹 인수는 교육부와 고등교육위원회 인증 그룹 모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거래가 완료되고 완전히 개인 회사로 전환되면 훨씬 적은 정보가 공개적으로 보고되고, Tony Miller가 오는 8월부터 아폴로 교육 그룹의 회장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Tony Miller는 피닉스 대학은 최고의 윤리 기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운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원문링크 : goo.gl/KoD9CI



Udemy Thinks It’s Cracked the Future of Online Education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Udemy는 일정 비용이 소요되는 4만개 이상의 코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2, 등록생이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Udemy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료로 제공되는 MOOCs와는 달리 수강하는 코스에 따라 비용이 소요되지만 이 비용에 대해 학생들은 교육을 경제적인 기회이자 커리어에 대한 투자라고 기대하며 코스에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

Udemy4년제 학위과정을 대체하는 코스보다는 성인 학습자에 초점을 맞춘 전략으로 전문 역량 개발 기회를 찾는 성인 학습자를 위한 이상적인 해결책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수익성이 없지만 2017년 말이나 2018년 초까지 수익성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goo.gl/lwO0lq



Open textbooks gain in push for college affordability

교재 가격 상승 문제는 미국내 등록금 인상이나 학생 부채에 이어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대학과 주 정부는 대학 교재를 더욱 알맞은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공개 교과서(open textbooks)에 대한 움직임은 코네티컷 대학 등의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오픈 소스 자원 (open-source materials)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주 입법화를 추진하는 캠페인 등을 통해 지난 몇 년간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고 하네요.

공적으로 이용가능한 자료로 만들어진 공개 교과서는 학생들이 무료나 매년 책에 지출하는 것 중 일부 적은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출판협회 고등교육 분야 디렉터 David Anderson은 업계는 이미 인쇄에서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으나 상업 교과서가 당장 사라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즉 공개 교과서가 상업 교과서를 대체하기보다는이 둘이 공존할 것으로 전망하네요.


원문링크 goo.gl/b12KdY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3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6.03.14
2016년 3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6.03.07
2016년 2월 3째 주 교육동향  (0) 2016.02.22
2016년 2월 2째 주 교육동향  (0) 2016.02.15
2016년 2월 1째 주 교육동향  (0) 2016.02.11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