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Learners Report Benefits from Advancing their Careers to Discovering a Field of Study to Gaining Confidence

Coursera가 학습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MOOC 학습자의 직업적·교육적 성과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학습자들이 경험하는 직업적, 교육적 혜택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감을 얻거나 전세계 동료들과의 연결 등 개인적 혜택을 얻었다고 대답했다고 하네요. 또한 비교적 낮은 사회경제적 위치에 있거나, 덜 풍족한 국가에 살거나 교육기회가 적었던 학습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경험한 것으로 응답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elBfcW


Experiments With a New Way of Paying for College

대학들과 비전통적인 고등교육 제공자들은 학생들에게 교육과 훈련의 공급을 도울 수 있는 혁신으로 소득-공유 합의(Income-share agreementsl; ISA)를 실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소득-공유 합의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학생들이 등록금의 전부 혹은 일부를 포기하는 대신 졸업 후 해당년도 동안 소득의 일정부분을 상환하는데 동의하여 대출을 대체하는 것을 이야기한다고 하네요.

퍼듀 대학교(Purdue University)나 MissionU는 이러한 접근방식을 기초로 하는 재정 지원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원문링크 : https://goo.gl/8B5L0l


An Affordable Pathway to a Bachelor's Degree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학점 손실이 빈번함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4년제 대학교로의 이동이 4년제 기관에서 학위 취득을 시작하는 것 보다 비용이 더 저렴해서 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경로를 선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용은 유일한 고려사항도 아니고, 그렇게 되어서도 안된다고 하네요. 학생들이 4년제 기관에서 얻는 지원, 사회적 자원들, 그리고 커뮤니티들에 대한 차이가 있으며 비용 이상으로 4년제 기관에 갈 가치가 있다고 하는군요. 준학사학위를 받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니지만, 학생들은 자신들이 놓치고 있는 것에 대해, 그리고 4년제 학위를 궁극적으로 추구하게 될 가능성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VbXiUe


This technology will dominate higher ed within 5 years

대학에서도 모바일 장치의 증가, IT의 확대 등으로 인해 많은 변화가 발생하고 있으며 기관들은 변화에 대한 반감을 제쳐두고, 새로운 학생 세대의 디지털 열망을 충족시키고, 세계적인 범위에서 경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지금 대학들은 단순한 커리큘럼에서의 변화뿐만 아니라 재정 지원, 강의 등록, 캠퍼스 등록 과정 등과 같은 관리적 측면을 현대화하기 위해 디지털 전략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하는군요.

예측 분석, 머신 러닝, 챗봇 그리고 증강현실과 같은 과학기술들은 우리에게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학습 시대를 가져다 줄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등교육 기관들이 진정으로 이러한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학생 학습과 학생 관리적인 기능들을 모두 포함한 발전이 이루어져야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몇 년은 학생들과 대학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고, 엄청난 디지털적인 변화와 향상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WyIn4I


These 2 student-focused technologies can bring higher ed into the future

대부분의 성공적인 기관들은 정책이나 요구에 대한 변화에 대응하여 학생들의 다양하고, 진화하는 니즈에 맞추게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기관들은 오늘날의 학생들을 위해 전통적인 학습 환경을 넘어서는 것, 그리고 학생 성공을 위해 디지털 기록들을 사용하는 것을 성공을 위한 지표로 하여 변화해야한다고 하는군요.

고등교육은 더 이상 “전통적인” 학생 경험 혹은 제한된 인구통계에 맞게 만들어질 수 없으며, 성장을 위해서, 기관들은 반드시 독특한 학생 집단을 잘 살펴봐야하고, 포함된 것, 자본, 그리고 이전보다 더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증진시켜야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dfI0h3






'미래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6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6.12
2017년 6월 1째주 교육동향  (0) 2017.06.05
2017년 5월 4째주 교육동향  (0) 2017.05.22
2017년 5월 3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2017년 5월 2째주 교육동향  (0) 2017.05.15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