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ew Ng Is Probably Teaching More Students Than Anyone Else on the Planet.

MOOC 주요 공급업체 Coursera에서 가장 인기 높은 10개 코스 중 3개가 Deeplearning.ai에서 제작한 강좌이고 인공지능 강좌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인공지능 강좌는 Coursera 공동 창립자이자 스탠포드 대학 인공지능 연구소 대표를 역임했던 Andrew Ng의 강의가 수요가 높으며 학생들은 온라인 공개강좌로 AI 관련 MOOC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고 해요.

Coursera 최초의 MOOC 강좌였던 Ng의 머신러닝 과정은 17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등록했으며 작년에 도입된 Ng의 새로운 강좌 시리즈는 25만 명이 등록했다고 하네요. Coursera는 일반적으로 학생들에게 한 달에 49달러의 비용으로 강의 수강, 교수 질의응답, 졸업 증명서를 제공하고, 교육 제공업체 Deeplearning.ai는 강좌 매출의 50%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bxQqzW


Is AI disrupting higher education?

미래 작업장은 전례없는 첨단 기술로 주목 받을 것이며, 자동화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적은 자원으로 높은 생산을 추진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고용주와 교육 관계자들은 이러한 추세의 현실을 지적하면서 학생들이 앞으로 몇 년 안에 AI 역량을 갖춘 인력이 될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하네요.

2018년 Gallup과 Northeastern University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시민 3,297명 중 학사 학위 소지자의 22%만이 자신의 교육 및 직업에서 AI를 사용하기 때문에 AI 역량을 상대적으로 잘 준비하고 있다고 인식하는데요. AI 교육과 학생들의 교육 필요 인식도는 대학 비즈니스 모델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puVWz4


Report: 46% of colleges employ virtual reality in courses

대학의 절반 정도가 가상 현실을 캠퍼스 내에 다양한 형태로 구축해왔지만 이를 개발해야 하는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술 향상과 가격 하락으로 대학들은 교육 컨소시엄을 통해 VR 기술을 발전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EdTech에 의해 보고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교육기관의 18%가 VR을 완전히 구축했고, 점점 더 많은 학교들이 VR 기기를 사용할 것이며, 신입생 대부분이 VR 기술을 경험했기 때문에 대학에 기술 도입을 기대한다고 합니다.

기관들이 VR 설비 도입, 기술 습득, VR 구현 방법 모색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재 기술 상태를 구체화하여 교육 과정에 적용하는 것과 적절한 무선 네트워크 용량이 대학이 직면할 가장 큰 문제라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KHkyfg


[혁신형 인재 요람을 가다]<상> 강의실이 곧 기업현장 - 美 밥슨 칼리지 

Babson College의 기업가정신은 세계적으로 명망이 높은데요. 밥슨 칼리지는 미국 ‘기업가정신 매거진’과 ‘프린스턴 리뷰’가 국내 기업가정신 학부 및 석사 프로그램 1위로 선정한 곳이며, 월스트리트저널은 대학의 경영학석사(MBA) 1년 과정을 미국 내 2위, 세계 5위 수준으로 꼽았을 정도로 경영학 분야에서 명망있는 학교입니다.

대학의 노하우는 강의실이 곧 기업 현장이라는 것이며, 모든 1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수강하는 기업가정신 수업에서 사업을 구상하고 투자자를 유치하며 이윤을 내는 모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리더십, 현실감각, 도전정신, 진취적인 자세 등을 배우고 성공이 아닌 실패를 통한 교훈을 교육받는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1h7usH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A Third of Your Freshmen Disappear. How Can You Keep Them?

심각한 재정 압박에 직면한 Southern Utah University는 학업 지원과 재정을 강화하기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정밀 조사하여 1학년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세미나를 점검하여 학생 유지율을 약 10% 향상시켰다고 하는데요. 예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4년제 공립대학의 약 60%와 사립대학의 절반 가량의 대학들이 새로운 학생 보존 목표를 설정했다고 합니다.

대학들은 5가지 주요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1학년 세미나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개선하고, 캠퍼스 소속감을 구축하며, 무거운 강의를 삭제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공 방식을 확대해 1학년 등록률을 재설계한다고 하네요. 또한, 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학습세션을 포함해 보충 교육을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과 직원 구조를 활용해 어려운 학생들을 조기 발견고자 합니다. 


원문링크 : https://goo.gl/eSdKYc


Report: Colleges to survive through hybrid experience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설립한 위원회가 조사한 2040년 고등교육 인식조사 보고서에서는 미래 고등교육의 형태를 유연성이 우선하는 환경에서 학생들이 맞춤형 강의를 듣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의를 혼합할 것으로 예측했다고 합니다. 보고서는 학생들의 대학 생활이 현재 시행되는 월별로 배정된 학사일정이나 학생 등록에 따른 일률적 형태가 아닌 학생들이 들어서고 나가는 학생 참여 형태로 대학 교육의 미래를 제시했다고 하네요.

학생들이 여전히 캠퍼스 경험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 경험을 없애는 방향은 바람직하지 않고, 학생들이 유연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캠퍼스’를 예상한다고 해요. 덧붙여 초등 및 중등교육 학생들과 평생 학습자들도 대학을 보다 광범위하게 활용할 것을 기대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WrkcpS


Corporations partnering with UF Online in possible shift in recruitment

Discover Financial Services는 University of Florida의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과 제휴하여 월마트 직원에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의 온라인 마케팅 방식에 변화를 일으켰는데요. 교육업체를 통해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법은 대학이 온라인 학생층을 확대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Discover Financial Services는 월마트 직원들이 Florida의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하기 위해 직원원들에게 수업료, 교재비, 학사 학위를 취득하는데 필요한 용품을 제공하며, 이로 인해 16,500명의 직원들이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해요. 월마트는 최근 140만 명의 직원 중 68,000명이 새로운 온라인 학위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pUr7Me


5 ways for universities to build corporate partnerships

대학과 기업의 파트너십은 대학이 살아남기 위한 중요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취업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은 고용주들로부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얻어 지속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교과과정에 이를 반영하며 대학과 기업의 파트너십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학과 기업은 공통적으로 ROI(Return on Investment)를 찾고 있으며, 다음의 5가지 접근법은 대학이 기업과의 상호 이익을 통해 영향력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1) 내부 인력을 확인하고, 2)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기업이 요구하는 바를 파악하며, 3) 대학의 모습을 기업에 공유함으로써 대학의 새로운 홍보방법에 활용하고, 4) 기업 관계에 초점을 맞춘 대규모 회의에 참석하고, 5) 대학과 기업의 생태계 만들어야 한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DUAJe8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Closing Gaps in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 지역 대학들이 졸업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회 정의에 관한 화제와 조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들 대학은 저소득층, 소수 민족 학생들의 졸업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봉사와 사회 정의 문제를 대학 예비과정으로 융합시키는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졸업률 향상에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과 샌프란시스코 시립대학에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10개 이상의 학문 분야에서 고등학생들이 학업 능력을 향상키시고 재정 보조 및 학업 코칭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봉사활동과 학생들이 각 주제분야를 젠트리피케이션, 치안문제와 같은 사회적 이슈와 연결짓는 프로그램이하고 해요.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 입학생의 약 25%와 시립대학 학생들 약 500명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으로 편입하는 시립대학 학생들은 자동적으로 프로그램의 상위 부서에 가입할 수 있다고 해요. 프로그램이 도입된지 11년이 지났으며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은 6년 동안의 졸업률은 프로그램을 실시하지 않은 학생들보다 약 6% 높게 나타났으며, 봉사, 사회적 이슈를 학업과 연계시킨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흥미 감소, 학업을 마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추가 학점 등을 감안했을 때 약 24,000달러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 https://goo.gl/dDxrPA


Picture this! 4 steps to understanding copyright issues

디지털 콘텐츠 자원이 증가함에 따라 교실에서 사용하는 학습자료의 지적 재산권 및 저작권 침해가 우려되고 있는데요. 교수자는 간단한 Google 이미지 검색 이상의 작업을 수행하여 수업에 사용할 이미지를 찾으며, 창의적인 교육에 사용할 학습 도구를 찾기 위해 Creative Commons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방법으로 이미지 검색 도구를 구성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합니다.

교육자는 지적 재산권에 대한 모범 사례를 수립할 때, 이미지와 기타 리소스에 대한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를 찾는 작업이 교과과정 계획 프로세스의 일부여야 하며, 사용하는 모든 자료에 속성 정보가 포함되도록 해야 한다고 하네요. 지적 재산권 및 저작권을 보장하는 과정은 교육자들이 수용해야 할 태도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배움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umLFuH


Facebook Community College

Facebook이 디지털 광고 및 미디어 교육 커리큘럼을 공유하기 위해 커뮤니티 칼리지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하는데요. Facebook은 최근 Des Moines Area Community College, Greenville Technical College, Central New Mexico Community College와 2년 간의 제휴관계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한편, 구글은 Udacity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최근 졸업생들과 중견 직업인들에게 무료 커리어와 기술코스를 제공한다고 해요. Udacity와 Google은 3월에 온라인 과정을 테스트했으며, 12개의 무료 코스를 함께 시작할 예정이며, 스탠포드 대학 교수 2명이 Udacity에 무료로 인공지능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실험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Cq6nsM


Colleges should consider integrating bootcamps, not view them as threats

대학은 bootcamps 모델에 의해 위협 받기보다,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단기 집중 과정에 착안한 통합 핵심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하네요. 미래 직업 및 학습이 점차 구체화됨에 따라 기술 결합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기회로 포착하여 대학들은 영구적인 지식과 시기 적절한 기술을 포용하는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해요. 이는 졸업생들에게 전문성 함양과 장기적인 성공의 토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Duke University는 다양한 학위 수준에서 bootcamps 추진에 성공을 거뒀고, 주목할 만한 점은 석사학위 일부 과정으로 Coureca를 통해 50여명의 대학원생들에게 온라인 교육을 성공적으로 제공한 사례가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https://goo.gl/RPqTzC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

The Brief Life of a College Alternative: MissionU Will Cease Operations After Sale to WeWork

Wall Street Journal profile에 고등교육 대안에 관한 정보가 등장한지 1주일도 지나지 않아 사설 증명서 발행 업체 MissionU가 1년 만에 등록을 중단하고, 큐레이팅 업체 WeWork가 업체를 인수할 계획을 밝혔는데요. MissionU 프로그램은 WeWork 인수 계약에 따라 진행되며, 비영리 목적의 중등교육 개발 배너인 WeGrow의 K-12 교육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전통적인 고등교육 모델의 혼란 속에서 핵심적인 역할로 명성을 얻은 MissionU는 매년 졸업생의 15%가 3년간 5만 달러 이상의 소득을 기록하는 정도로 고용이 확실해졌을 때 졸업생들에게 수업료를 부과했는데요. 한편, MissionU 설립자가 CNBC, Today Show와 같은 미디어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학생 지원이 감소하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kaeAGr


Elon U. Has Been Working to Reinvent the Transcript. And That Has Given It Some Eye-opening Data.

Elon University는 학생 경험에 대해 전체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디지털 기록의 초기 선구 대학 중 하나인데요. 시각적인 경험의 디지털 학생 기록을 시작한지 3년 후, 학생들의 성적, 인구 통계, 참여도 간의 흥미로운 연관성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흑인 남학생이 백인 학생들 보다 대학 공통 커리큘럼에 참여할 가능성이 낮다는 것과 5개 트랙(리더십, 봉사, 인턴십, 글로벌 참여, 학부 연구) 중 하나 이상의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학 중퇴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파악했다고 해요. 데이터는 대학 경험의 여러 분야에서 학생 활동을 보여주는데 예를 들어, 가을이나 봄 학기 보다 겨울 게스트 강의에 학생들이 참석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알수 있다고 해요.


원문링크 : https://goo.gl/YhMBr7


Best practices for instruction in a multi-campus course format 

일반적으로 대학 강의에는 클래스 규모 제한이 요구되는데요. Bucks County Community College는 학생 수요 감소, 개인 일정 수용, 수강생 규모 등을 확보하기 위해 multi-campus 수업 형식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멀티 캠퍼스 수업 형식은 한 강사가 서로 다른 캠퍼스 3곳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으며, 이 형식은 비디오 화상회의 기술, 학습관리 시스템을 통해 물리적 거리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을 참여시키기 위한 교육 기술 및 교육법에 해당한다고 해요.

기술 및 교육적 목적을 모두 달성하기 위해 대학은 파일럿 강좌를 개설했고, 그 결과 학생등록이 부족해서 취소된 51개의 강의가 멀티 캠퍼스 수업 형식으로 성공 운영됐다고 하네요. 멀티 캠퍼스 수업 형식을 구현에는 교수진에 기술 및 교육적 지원, 멀티 캠퍼스에 익숙해지기 위한 상호작용 노력, IT 부서의 강의 모니터링, 각 캠퍼스의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멀티 캠퍼스 형식에 대한 일관된 평가 등이 필요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y8vttJ


5 Ways Blockchain Is Revolutionizing Higher Education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블록체인 디지털 기록보관 기술이 학생 교육, 기록 보관, 신용 보증, 금융에 이르기까지 고등교육 운영의 하나의 요소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블록체인은 암호화를 통해 연결하고 보안을 유지하는 디지털 기록 목록으로 도난이나 기록 변경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며 사용자 인증에 활용된다고 하네요.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은 고등교육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디지털 기록 시스템을 시범운영하며, 뉴욕 시립 대학(City College of New York)은 비트코인으로 수업료를 지불하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해요. 블록체인 기술은 교수진의 출판과 연구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새로운 산업공간에서 학생들을 컨설턴트하고 기업 창작자로 육성하기 위해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는 비영리 단체를 설립하여 교과과정을 설계하고 학위를 제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문링크 https://goo.gl/5jq8v8


The Power of Choice: Why Online Classes Matter to Students

California State University Channel Islands(CSUCI) 학생의 상당수가 community college에서 편입한 학생들로서, 직장 및 가정으로부터 자유로우며 이동시간과 교통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교육을 선택하고 있다고 해요.

CSUCI는 온라인 과정의 학생 면담에 있어 그룹토론 참여와 교수 피드백에 Zoom 또는 Voice Thread와 같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학생 면담 내용에는 온라인 학습에서 사용된 기술이 캠퍼스 문화 내에 소속감을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과정은 또한 온라인 학습자에 대한 교수진의 관점을 개선하며, 학생들이 캠퍼스의 학생들만큼 그들의 존재감과 요구사항을 드러내는데 도움되고, 학생의 30% 이상이 적어도 하나의 온라인 수업을 수강하며, 더 많은 교수진이 온라인 강의를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에 대한 선택권이 학생들의 졸업률 향상에 기여한다고 하네요. 


원문링크 https://goo.gl/P6VKfs







Posted by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문명원
,